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맛집

수원 권선동 30년전통 왕돼지갈비 맛집 추천! <남수원갈비>

by 우탕탕 2021. 3. 11.
728x90
SMALL

경기도 수원 하면 다들 돼지갈비가 유명하다는 걸 다들 알고 계실 텐데요. 그 많은 돼지갈비집 중에서 30년 전통을 자랑하는 돼지갈비집이 수원 권선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수원 권선동에 위치한 30년 전통 돼지갈비 맛집인 <남수원갈비>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돼지갈비-구운-사진
남수원갈비 돼지갈비

제일 먼저 이 돼지갈비집은 제가 어렸을 때부터 이미 이 자리에서 계속 위치하고 있었고, 초등학교 땐 여기가 건물을 통째로 쓰면서 환갑잔치나 생일파티 모임 등 이벤트도 많이 했었던 걸로 기억이 납니다.

 

남수원갈비-내부사진
남수원갈비 내부사진

 

기존에 몇 번이나 먹으러 방문을 했었지만 블로그를 하기 전이였고, 동네 맛집으로만 기억하려고 했었는데, 블로그를 하는 지금은 돼지갈비 맛집이라는 걸 소개해드려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포스팅을 위해 방문을 했습니다.

 

<남수원갈비>는 지금은 1층에서만 운영을 하고 있지만, 그래도 많은 테이블과 룸을 겸비하고 있었습니다.

 

남수원갈비-메뉴판
남수원갈비 메뉴판

 

남수원갈비 메뉴판입니다. 숯불구이류 부터 식사류, 후식까지 다양한 메뉴가 있습니다.

 

숯불구이류로는 남수원 왕갈비, 국내산 오겹살, 양념 LA갈비, 소 생갈비, 소 양념갈비, 한우육회 가 있었고, 점심식사도 할 수 있게 식사류로 갈비탕과 냉면, 찌개류를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여기서 남수원갈비만의 장점이라면 바로 고기 드신 분들은 후식 냉면이 서비스란 점입니다!

 

남수원갈비-기본반찬
남수원갈비 기본반찬

 

 남수원갈비 기본 반찬입니다.

 

동치미 국물부터 해서, 샐러드, 파채, 잡채, 양념게장 등 다양하게 밑반찬이 나옵니다.

 

여기서 양념게장이 기본 반찬으로 나온다는 점에서 저는 정말 좋았고, 다른 집들 경우 양념게장을 더 달라고 하면 보통 추가 금액이 있는 걸로 아는데, 남수원갈비집에서는 양념게장 리필을 돈을 받지 않으셨어요! 아주 만족!! ㅎㅎ

 

남수원갈비-숯불구이
남수원갈비 갈비2인분

 

저는 방문했을 때 양념갈비 2인분을 주문했습니다.

 

1인분에 280g이고, 돼지갈비는 역시 숯불에 먹어야 맛있지 않을까요?ㅎㅎㅎㅎ 돼지갈비가 정말 맛있습니다. 특별하게 다른 집과 다르게 맛이 난다기보다는 정말 간이 잘 배어있고 맛있는 돼지갈비집 이에요!

 

남수원갈비-후식-된장찌개주문
된장찌개

 

고기만 먹기에 아쉬워서 추가로 후식 된장찌개와 공깃밥을 시켜서 탄수화물을 섭취해줬어요ㅋㅋㅋㅋㅋㅋ 된장찌개 맛도 저번에 포스팅했던 태화장만큼의 된장찌개 맛은 아니었지만, 후식 된장찌개라고 싱겁지가 않은 찐한 된장찌개 맛입니다.

 

2021.03.01 - [맛집 (Food)] - 수원 우만동 아주대 된짱찌개,수육,돼지국밥 존맛탱 맛집! <태화장 본점> 영업시간, 메뉴추천!

 

수원 우만동 아주대 된짱찌개,수육,돼지국밥 존맛탱 맛집! <태화장 본점> 영업시간, 메뉴추천!

안녕하세요 송구이 티스토리 블로그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최근에 여자 친구와 데이트 중에 돼지국밥이 너무 먹고 싶어서 수원 아주대 근처에 위치한 태화장 본점에 다녀왔습니다. 아마 수원

song92.tistory.com

남수원갈비-고기먹은분-무료냉면주문
남수원갈비 후식냉면

 

남수원갈비에서 고기 드신 분만 나오는 후식 냉면! 물냉면과 비빔냉면을 하나씩 시켰습니다! 면은 제가 좋아하는 면이에요 ㅠㅠㅠ 그리고 육수가 조금 밍밍할 수 있으니 식초와 겨자로 간을 해서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남수원갈비-원산지표시
남수원갈비 원산지표시

남수원갈비 원산지 표시 사진도 같이 첨부해 드려요! ㅎㅎㅎ 남수원갈비는 포장 배달도 하고 있더라고요! 예전에는 방문해서만 먹을 수 있었는데 이제는 포장과 배달도 할 수 있다는 점이 아주 좋았어요! 계산하고 나갈 때쯤 배달이 들어왔는데 한쪽에서 고기를 구워서 포장하고 계신 모습도 볼 수 있었답니다.ㅎㅎㅎㅎ

 

기본 반찬으로 나왔던 양념게장도 500g에 13000원에 판매하고 있었어요! 먹어보고 맛있으시다면 구매해보시는 걸 추천드리겠습니다!

 

남수원갈비-주차장-안내
남수원갈비 주차장

 남수원갈비집은 주차장도 있어서 주차 걱정은 안 하셔도 될듯합니다. ㅎㅎ 음식점을 갈 때 주차장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부분 중에 하나인데 주차장도 넓고, 가까운 곳에 있어서 아주 만족했고, 무엇보다 사장님과 아주머니들이 정말 서비스가 좋으셔서 먹으면서도 정말 감사하고 만족하는 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동네에 위치하고 있어서 갈비를 먹을 땐 항상 방문하는 곳이라 그런지 추천드리고 싶네요!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