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맛집

서산 해미읍성 가볼만한 맛집! 응답하라1988에 나왔던 브라질떡볶이 분식 맛집! <얄개분식>

by 우탕탕 2021. 3. 6.
728x90
SMALL

 

얄개분식 건물

안녕하세요

송구이 티스토리 블로그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저번 포스팅에서 여자친구와 해미읍성을 나들이로 다녀왔었다고 소개해드렸었는데요!

 

song92.tistory.com/66

 

서산, 해미 나들이 성공적! 여행지로 가볼만한 곳 "서산 해미읍성" 추천!

안녕하세요 송구이 티스토리 블로그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해미읍성하면 다들 골목식당에서 나왔던 곳?이라고 생각 많이 하실 거예요! 그 골목식당에서 나온 그 해미읍성을 제가 이번에 다녀

song92.tistory.com

사실 해미읍성을 구경하고 밥 먹을 계획이 없었는데..

배고파서 간단히 분식이나 먹자 했다가ㅋㅋㅋ

 

배부르게 먹고 나온 응답하라1988에 나왔던 브라질 떡볶이!

얄개 분식집 리뷰를 시작하겠습니다.

얄개분식 내부

얄개 분식은 1982년도부터 있었던 분식집이었나 봅니다.

간판에서부터 since 1982라고 적혀있더라고요ㅎㅎㅎㅎ

그리고 과거에 있었던 건물은 부시고 새로 리모델링을 하셨나 봐요!

 

아주 새 건물로 깔끔하게 있었습니다!ㅎㅎㅎ

한쪽에는 서울 우수 레스토랑 인증서도 붙어있었습니다.

 

그리고 입구에 재료 소진 시 마감이라고 되어있었고,

모둠 떡볶이를 단일 메뉴로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유명인들 싸인

응답하라 1988에 나왔던 가게답게 유명인들의 싸인도

굉장히 많이 붙여져 있었습니다.ㅎㅎㅎㅎㅎㅎㅎㅎㅎ

 

내부는 그렇게 넓진 않았고, 한 5~6 테이블 정도 손님이 들어올 수 있는 공간이 있었어요.

화장님은 공용으로 사용하는 곳이었고, 메뉴는 모둠 떡볶이 단일 메뉴!

얄개분식 기본셋팅

그리고 물이랑 단무지 등 앞치마 앞접시는 셀프였어요!

그래서 음식 나오기 전에 미리 세팅해두었답니다!

 

여자친구랑 제가 들어가고 2팀 정도 더 들어오니까

그 이후에 오시는 분들은 재료가 소진되었다고

1시간 뒤에 오시라고 그러더라고요..

 

여자친구랑 저도 늦었으면 못 먹을뻔했다고

속닥속닥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공간이 좁다 보니 크게 말하면 다들 들릴 수 있는 거리더라고요ㅎㅎ

 

아무튼 준비된 재료가 많지 않은 건지는 모르겠는데..

혹시 모르니.. 일찍 가셔서 드세요!! ㅎㅎㅎㅎㅎ

메뉴판

그리고 사장님 인상이 너무 좋으셨어요ㅋㅋㅋㅋㅋㅋㅋ

 

가격은 모둠 떡볶이 2인분에 만원이었고,

공깃밥은 천 원! 사이다도 천 원이었습니다.

 

이때 밥이 다 떨어져서 밥을 먹진 못했어요ㅠㅠ

 

그리고 카드결제가 안되니,

현금결제나 계좌이체만 가능하다는 점! 꼭 기억하고 가세요!

네이버쇼핑 브라질떡볶이

그리고 재료 포장도 바로 된다고 적혀있었고,

네이버 쇼핑에서도 밀 키트로 판매도 하시더라고요!

브라질떡볶이 2인분

이게 그 응답하라 1988에 나왔던 브라질 떡볶이입니다!

 

2인분 양이고, 계란 두 개에 떡볶이와 라면사리와 콩나물, 만두 등이 들어가 있었습니다.

 

사실 여자친구와 저는 떡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요ㅋㅋㅋㅋㅋㅋㅋㅋ

좋아하지 않는데 왜 분식을 먹으러 갔는지 아직도 의문이긴 한데..ㅋㅋㅋㅋ

맛있게 먹고 왔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처음에 먹으면서 아 뭔가 맛이 심심하다 라고 생각했었는데,

먹으면서 뭔가 중독된 것처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계속 먹었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떡 양이 그렇게 많은 거 같진 않았고

라면사리와 콩나물이랑 같이 먹을 때 그 아삭함이 좋았고,

떡도 그렇게 질기지도 않고 괜찮게 먹었어요.

 

둘이서 잔반 남긴 거 없이 다 먹고 나오면서

아~ 배부르다 라고 했었던 게 생각나네요ㅋㅋㅋㅋ

 

간단하게 먹으려고 했던 분식이....

배부르게 먹은 한 끼 식사가 되었어요 ㅠㅠ

 

공깃밥을 못 먹은 게 아쉽지만

만족스러운 서산 해미읍성에 위치한 얄개 분식집 리뷰였습니다.

 

한 번쯤 가보시는 걸 추천드릴게요!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