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맛집

수원 우만동 아주대 된짱찌개,수육,돼지국밥 존맛탱 맛집! <태화장 본점> 영업시간, 메뉴추천!

by 우탕탕 2021. 3. 1.
728x90
SMALL

안녕하세요

송구이 티스토리 블로그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최근에 여자 친구와 데이트 중에 돼지국밥이 너무 먹고 싶어서 수원 아주대 근처에 위치한 태화장 본점에 다녀왔습니다.

아마 수원분이 시라면 다들 아시지 않을까?라고 생각이 드는 대표적인 수원 국밥 맛집이 아닐까 합니다!

 

오늘 포스팅할 음식점은 바로 수원 아주대 근처에 위치한 <태화장 본점>입니다.

태화장 입구

 

우선 수원 태화장 본점은 아주대 근처에 위치한 국밥 수육 전문점입니다.

태화장은 옆에 작게 주차장이 있습니다.

주차장이 좁고, 제가 갔을 때만 해도 웨이팅 손님도 있어서 주차장 자리는 운이 좋아야 주차 가능할 거 같습니다.

태화장 대기번호

태화장 본점의 영업시간은 07:00 ~ 15:00까지입니다.

15시는 주문 마감시간이니 15시까지 주문은 해도 된다는 뜻인 거 같아요!

 

대기번호표를 뜯으신 후 메뉴와 수량을 적어주시고 기다리시면 안내를 해주십니다.

 

메뉴는 돼지국밥, 내장국밥, 섞어 국밥, 수육백반, 된장찌개백반, 수육이 있었습니다.

여자 친구랑 저는 수육백반 하나와 된장찌개백반 하나를 주문했어요!

웨이팅 번호

그리고 태화장 본점 방문했을 때 웨이팅이 있었어요!

대기번호는 17번이었는데 번호가 줄줄이 들어가는 게 아니고 좁은 자리에는 국밥 손님을 먼저 들여보내시더라고요.

아마 빠른 테이블 순환을 위해서 그러시는 거 같았습니다.

태화장 외부사진

태화장은 1987년도부터 장사를 시작하신 거 같았어요.

오래된 가게답게 단골손님도 많아 보였고, 오래된 집이 유지될 수 있었던 건 맛이 있기 때문이지 않을까요? ㅎㅎ

맛이 변함없이 유지만 된다면 손님이 끊이질 않을 테니까요!

 

그리고 휴무는 월요일이라고 합니다.

방문하게 되신다면 월요일은 피해 주시길 바랍니다!

태화장 내부

태화장 내부 사진입니다.

테이블은 9 테이블 정도 있는 거 같았고, 바쁘게 움직이는 사장님들을 보니 정말 합이 잘 맞으시는 거 같았어요!

저 역시 맛을 기대를 하며, 메뉴가 나오길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태화장 수육백반,된장찌개백반

태화장 수육백반과 된장찌개 백반을 시켰는데,

아..... 찌개가 나오기 전에 고기 사진 찍고 찌개 나오면 사진 찍어야지 했는데...

사진 찍는 걸 까먹고 바로 먹어버렸지 뭐예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그만큼 배고팠나 봐요ㅋㅋㅋㅋㅋㅋㅋㅋ

 

반찬으로는 마늘, 양파, 된장, 배추, 깍두기, 소면, 부추 등 정말 잘 나왔고요.

개인적으로 청양고추가 안 나온 게 좀 아쉬웠어요!

 

근데 진짜 사진 못 찍었던 된장찌개 진짜 존맛탱이었고, 수육도 진짜 존맛탱이었습니다.

된장찌개 진짜 강추!!!!!!!!!!!!!!!

국밥 맛있게 먹는법

그리고 돼지국밥이 많이 심심했었는데, 수저통에 적혀있는 국밥을 맛나게 드시는 방법을 읽어보니

저희 국물에는 사골 뼈 이외의 조미료와 소금이 들어 있지 않아서, 간을 잘 맞추셔서 건강하고 맛있는 한 그릇을 하시라고

적혀 있었습니다.

 

부추를 듬뿍 넣고, 새우젓 두 숟가락!, 다진 양념 한 숟가락!, 소금 아주 조금! 을 넣어서 먹으면 맛나게 먹을 수 있다고 하네요!

 

개인마다 취향이 다르기 때문에 돼지국밥 국물은 잘 조합해서 드셔야 맛있을 거 같아요!

깍두기도 따로 있어서 추가로 덜어서 드시면 될 거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개인적인 총평을 하자면, 정말 맛집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된장찌개는 진짜 두말할 것도 없이 진짜 맛이 찐하고 최고였고, 수육은 정말 부드러워서 된장에 찍어먹어도 좋고, 양파절임에 찍어서 먹어도 맛있고.. 그냥 먹어도 맛있었어요!!!!

 

돼지국밥 국물은 간을 잘해서 드시면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정말 국밥 먹고 싶을 때 웨이팅만 없으면 매번 찾아가고 싶은 맛집입니다.

완전 추천드려요!

 

꼭 한 번쯤은 가보시길 추천드리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