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맛집

부천 송내동 개인적으로 손꼽는 역대급 순대국 맛집! <인하찹쌀순대>

by 우탕탕 2021. 2. 28.
728x90
SMALL

안녕하세요

송구이 티스토리 블로그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개인적으로 먹어봤던 순댓국 중에서 진심 다섯 손가락 안에 드는 순댓국집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먹어보고 뭔가 다른데? 정말 맛있다는 느낌을 받은 바로 부천 송내동에 위치한 인하찹쌀순대집을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인하찹쌀순대 주차장
인하찹쌀순대 주차장

제일 먼저 개인적으로 중요하다고 생각이 드는 게 주차장 유무입니다. 부천 인하찹쌀순대집은 주차장이 있어서 개인적으로 너무 만족스러웠습니다! 넓은 주차장은 아니였지만 주차장이 있다는 거 자체가 너무 좋은 거 같아요 ㅎㅎ 

 

아래 큰 주차장 두 곳은 거주자 주차장이라서 견인 가능성이 있어서 매장 앞에 위치한 12~16라인과 인하찹쌀순대 주차장을 이용해 달라고 가게 내부에도 적혀있더라구요! 주차장이 있다는 점에 일단 점수를 먹고 들어가는 인하찹쌀순대집! ㅎㅎ

인하찹쌀순대 입구

인하찹쌀순대는 입구부터 "나 맛집이야!!"라고 알려주는 기분이었습니다. 굉장히 오래된 집이라고 매장 내부에도 벽 쪽에 뭐가 걸려있었는데 몇 년도였지....... 아무튼 정말 오래된 집이었습니다ㅎㅎㅎㅎㅎ 가게 외관부터 보이지 않나요? 뭔가 전통 있어 보이는?ㅋㅋㅋㅋ

기대를 하며 인하찹쌀순대집을 방문했습니다!

인하찹쌀순대 내부
인하찹쌀순대 별관

우선 인하찹쌀순대집 내부입니다. 제일 먼저 너무 테이블이 따닥따닥 붙어있어서 개인적으로 불편했습니다. 음식을 먹는데 지장은 없지만 조금 더 테이블 간격이 넓었으면 어땠을까란 생각이 들더라고요!

 

 

하지만 그만큼 테이블이 많아서 많은 인원이 들어올 수 있어서 웨이팅 시간이 없을 수 있다라는 점? 은 또 장점이겠네요! 저희는 웨이팅 없이 들어와서 먹었어요!그리고 별관도 있어서 많은 인원이 들어와서 먹을 수 있을거 같았습니다. 하지만 또 다른 단점은 개인적으로 화장실이 불편하다는 점이 있었어요. 그리고 자리마다 연예인분들 사인이 있었는데 ㅎㅎ 테이블마다 다른 사인이 있는거같았어요 ㅎㅎ 유명인들이 많이 왔다 갈 정도로 오래되고 맛있는집이라는 뜻 아닐까요? ㅎㅎ

인하찹쌀순대 메뉴판

 부천 송내동에 위치한 인하찹쌀순대 메뉴판입니다. 메뉴는 순대국밥, 국밥, 따로국밥, 술국, 찹쌀순대, 모둠 고기가 있었고 저희는 순대국밥을 2개 주문했습니다. 가격대는 보통 순댓국집이랑 비슷한 가격대인 거 같아요.

인하찹쌀순대 원산지표시판

인하찹쌀순대집 원산지 표시판입니다. 고춧가루를 제외하고는 전부 국내산을 사용하고 계시더라고요. 모둠 고기, 순대 , 국밥에 들어가는 돼지고기와 내장은 모두 국내산이라고 표시되어있습니다. 국내산으로 만드는 요리가 왠지 모르게 믿음이 가는 거 같아요ㅎㅎㅎ

테이블 셋팅

기본적으로 테이블에 새우젓과 후추, 그리고 빨간통 안에 들어있는 게 뭔지 궁금해서 짜 봤는데, 초장이더라고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조금만 짜서 확인해보고 먹어봤는데 초장이었습니다. 순대를 초장에 찍어 드시는 분들이 있어서 초장이 있는 거 같았습니다.

인하찹쌀순대 기본반찬

부천에 위치한 인하찹쌀순대집 기본 반찬입니다. 일단 고추 마늘을 다 준다는 점 ㅎㅎㅎㅎㅎ 만족스러웠습니다. 그리고 새우젓과 초장이 담긴 것도 함께 주시니까 미리 짜서 놓을 필요가 없을 거 같더라고요. 더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분들만 먹으라고 테이블 별로 세팅해놓으신 거 같았습니다. 그리고 깍두기도 먹을 만큼만 덜어서 먹으면 될 거 같습니다!쌈장은 따로 주시진 않았어요. 그래서 아무 생각 없이 마늘이랑 고추를 초장에 찍어먹었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냥 먹을만했었습니다.ㅋㅋㅋㅋㅋ 쌈장 없어도 먹을 수 있는 고추 마늘.. ㅎ

인하찹쌀순대집 순대국밥

메인 메뉴입니다 순대국밥! 일단 나오는 그릇부터 좀 다르지 않나요? 보통 순댓국집에서 먹던 그릇과는 다른 그릇이었고, 국물은 먹자마자 아 맛있다 라는 생각부터 들었습니다. 여태 먹었던 순대국밥과는 다른 맛이라는 건 둘째 치고, 들깨가루 때문인지 모르겠지만 고소하면서 진하고 맛있었어요. 고기나 순대 양도 많이 들어가서 다 먹으면 정말 배부르더라고요. 다 먹고 나오면서 너무 배부르게 먹었는지 졸렸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진짜 여태까지 먹었던 국밥과는 다른 맛으로 정말 만족스러운 순대국밥이었습니다. 하지만 순대는 제 입맛에 맞지 않았어요 ㅎㅎ 저는 그냥 당면 순대? 그런 게 좋은데 여기는 찹쌀순대더라고요 ㅎㅎ 찹쌀순대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정말 만족스러운 순대국밥이 될 거 같습니다.저는 순대만 남기고 국물까지 다 먹었어요 ㅠㅠ 정말 맛있었던 국밥집이었습니다. 가까운 동네였으면 국밥 생각날 때마다 가고 싶을 정도로 다섯 손가락 안에 드는 국밥 맛집이었어요. 근처에 사신다면 꼭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여기까지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