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창고/기타

건조한 피부 관리법, 피부건조증 피하는 생활습관 예방법

by 우탕탕 2021. 3. 31.
728x90
SMALL

환절기에 일교차가 커지면서 피부 건조로 인해 신경 쓰이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평소 잘못된 생활습관을 가지고 있으면 피부를 더 건조하게 만들 수 있는데요. 오늘은 건조한 피부 관리법, 피부 건조증을 피하는 생활습관 또는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거울보며-피부를만지는-여자사진
건조한피부 예방법

 

제일 먼저 피부 건조증은 다들 피부에 수분이 부족하기 때문에 건조해진다고 생각하고 있으실 텐데요. 사실 피부 건조를 막아주는 건 단순한 수분이 아닌 우리 몸속에서 만들어지는 진액이 부족해서 건조해지는 겁니다.

 

진액이란 무엇이냐면, 우리 몸안에 피, 정액, 체액 등 액체 성분의 영양분을 모두 일컫는 말입니다. 또한 진액이 부족해지면 피부가 건조해지고, 손과 발에 잘 트고 각질도 생기며, 다양한 증상이 동반되어 나타나게 됩니다.

 

보통은 잘못된 생활습관에서 우리의 피부를 더 건조하게 만들기도 하는데, 이제부터 우리 건조한 피부를 예방할 수 있는 생활습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잘못된 세안 습관

세안을 하실 때 각질제거제 등 피부관리용품을 과도하게 사용한다면 피부 표면을 손상시켜서 피부의 건조와 염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하루에 아침저녁 총 2회 정도를 추천드리며, 따듯한 물로 모공을 열어주시고, 피부에 맞는 세안제를 사용해 세안해주면서 피부에 쌓인 불순물을 제거해주셔야 피부가 건조해지는 걸 예방할 수 있습니다.

 

 

2. 잦은 목욕, 오래 하는 목욕 습관

목욕을 자주 하거나, 오래 하는 습관은 피부의 수분을 증발시키기 때문에, 건조한 피부를 가진 사람은 오랫동안 목욕하는 걸 피하시고 5~10분 안에 끝내셔야 건조해지는 피부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3. 습도와 온도를 신경 쓰지 않는 습관

건조한 피부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온도와 습도를 유지하는 생활습관을 가지셔야 합니다. 온도는 20도 내외로 습도는 50% 이상이 최적의 조건이지만, 이를 유지하기 힘드시다면 환기를 자주 해주시고 자신이 있는 공간이 건조한 경우에는 가습기를 사용하셔서 적정 습도를 유지해주시면 건조한 피부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4. 물 자주 마시는 습관

우리들의 몸에 수분을 보충하기에는 제일 좋은 것은 물입니다. 하루 섭취량은 1.5 ~ 2L가 좋고,  미지근한 물을 조끔씩 자주 마시는 게 제일 좋습니다. 

 

5. 샤워 후 보습제 바르는 습관

우리들은 보통 세안이나 샤워 후에 보습제를 안 바르는 습관이 있습니다. 건조한 피부를 예방하기 위해선 샤워나 목욕 후 바로 보습제를 발라줘서 피부 속에 있는 수분을 유지해야 합니다. 샤워나 목욕하신 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피부가 건조해지고 각질이 생기기 쉽기 때문에 샤워 후 보습제를 바로 바르는 습관을 가지셔야 건조한 피부를 예방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건조한 피부 관리법, 피부 건조증을 예방할 수 있는 생활습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환절기에 더욱 피부를 건조하게 만드니 잘못된 생활습관을 바꿔서 우리의 피부를 건조해지지 않게 예방해 보는 걸 추천드리겠습니다.

 

728x90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