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맛집

수원 인계동 오지는 고기짬뽕 국물맛을 보여주는 짬뽕 전문점! "라이바"

by 우탕탕 2021. 2. 5.
728x90
SMALL

안녕하세요

송구이 티스토리 블로그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오늘은 지난주에 방문했던

중국집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희집 근처 중국집이 2개 있습니다!

 

그중에 선호하던 중국집은 매일 일요일에 닫는데

하필 일요일에 중국집을 가고 싶은 게 뭡니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이건 다음에 비밀병기로

포스팅하는 걸로 하고!

 

선호하던 음식점이 문 닫았길래

또 다른 동네 짬뽕집을 갔습니다!

 

라이바 짬뽕전문점 입구

그곳은 바로

"라이바"

짬뽕전문점입니다

 

다른 건 다 모르겠고

국물 맛이 오졌습니다

 

#수원짬뽕맛집

#인계동동네맛집

#국물맛집

#동네숨은맛집

#오지는국물

#이게짬뽕국물이다

 

라이바 실내사진

라이바 짬뽕전문점 내부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고기집은 고기집만의 느낌의 인테리어가 있는데

중국집도 중국집만의 이런 느낌의 인테리어가 많은 거 같아요!

 

저런 고품격(?) 스러운 의자와 테이블이 있더라고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라이바 짬뽕전문 메뉴판

라이바 짬뽕 전문 메뉴판입니다

 

보통 중국집과 같이 메뉴가 있을 건 다 있어요!

 

사실 맨날 먹어봤자

짜장면, 짬뽕, 탕수육, 볶음밥 정도?이지만요ㅋㅋㅋㅋ

 

근데 여기서는

저 실속세트가 자꾸 눈이 갔습니다

 

1인에 14000원이면

탕수육, 고추잡채, 꽃빵에 식사류까지

저걸 다 먹을 수 있다고?

 

저걸 시킬까 말까 고민하다가

나중에 낮술 할 때 시켜서 먹자고

친구들과 합의를 봤어요 ㅠㅠㅠㅠ

 

다음에 꼭 먹어줄게 실속세트야..

 

저희는 짜장면, 고기 짬뽕 2개, 탕수육 소를 시켰습니다

 

라이바 짬뽕전문 밑반찬

뭔가 조합이 이상하죠?

 

보통 중국집 하면

단무지, 춘장, 양파인데

 

양파긴 양판데ㅋㅋㅋㅋㅋ

저거 고기집에서 먹는 거 아닌가 여?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일단 저 양파맛을 봐야 했기 때문에

먹어봤는데 고기집 양파맛 맞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 이후로 손이 안 가더라고요

 

 

저 오른쪽에 글씨 보이시죠?

"주문과 동시에 조리 시작합니다"

 

믿음이 가는 문구더라고요!

ㅎㅎ 미리 해두는 게 아닌

주문과 동시에 맛있게 해 드린다는 느낌 ㅎ

 

탕수육 소
탕수육 소 입니다

 

와~~~~~진짜

탕수육도 맛집입니다

 

진짜 탕수육도 깔끔하고

깨끗한 기름에서 튀긴 거 같은

아주 맛있는 탕수육이었어요

 

셋다 입에 넣자마자

으음~~~~!!!! 했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셋이서 무슨

음식 평가하러 온 줄 알았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짜장면

짜장면이 먼저 나왔습니다

 

친구에게 물어보니

짜장면도 정말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짜장면을 제가 먹어보지 않았지만

맛있다는 걸로 잠정 결론!

ㅎㅎㅎㅎㅎㅎ

 

다음엔 짜장면도 먹어볼게요 ㅎㅎ

고기짬뽕

그 이후에 고기짬뽕이 나왔습니다

일단 국물 맛부터 봤는데

 

정말 국물은 끝내줍니다

진하고 깊었어요

ㅋㅋㅋㅋㅋㅋ

 

다음엔 해물짬뽕도

먹어보고 싶어 졌습니다!

 

근데 좀 신기했던 건

면이 보통 짬뽕이랑 달랐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무슨 느낌이냐면

같은 짬뽕면인데

보통보다 좀 더 삶아서

흐물흐물해진 거 같은?

 

불어서 그런 게 아닌

다른 느낌의 흐물거림이었어요..

 

보여드리고 싶은데

면사진을 못 찍었네요 ㅠㅠ

 

근데 말은 이렇게 해도 완뽕을 해버렸지 뭐예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기까지

국물 맛이 끝내주는

"라이바 짬뽕전문"

후기를 남겨봅니다~

 

다음에 방문하면

다른 메뉴들을 먹어보고 후기 남겨볼게요!

 

 

여기까지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