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맛집

청주 낮술, 혼술하고 싶은 가성비 순대국,순대국밥 맛집 "청천순대"

by 우탕탕 2021. 1. 28.
728x90
SMALL

안녕하세요

송구이 티스토리 블로그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오늘은 지난 여름에 일정에 없던 청주를 다녀오게 되었었는데

그곳에서 다녀온 청주의 숨은 가성비 순대국밥 맛집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그곳은 바로 청주 내덕동에 위치한

"청천순대"

 

지인과 낮술, 혹은 혼술을 하고 싶을 정도로 메뉴도 저렴하고

안주로 먹고 싶은 메뉴도 많고, 저렴하지만 양은 많고

맛있는 순대국밥을 맛볼 수 있는 "청천순대"

 

 

 

청주 순대국밥 맛집 청천순대 내돈내산 리얼 후기 작성하겠습니다!

 

청주 내덕동에 위치한 순댓국, 순대국밥 맛집인 청천 순대집은

충북 청주시 청원구 안덕벌로 17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우선 건물 앞쪽으로 도로변으로 차들이 주차가 다 되어있었는데

주차공간인지는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거리에 주차들이 다 되어있더라고요

제가 갔을 땐 이미 주차자리가 없어서 빙빙 돌다가 조금 먼 공간에 주차를 했습니다

 

제가 갔을 때가 주말이라 CCTV가 작동을 안 했던 건지 모르겠습니다

주차하실 분들은 잘 알아보고 주차하셔야 할 거 같아요!

 

그리고 제가 갔을 때가 점심시간 때와 겹쳐서였는지

청주 내덕동 맛집답게 이미 사람들이 많이 있었고

순댓국, 순대국밥, 곱창볶음, 막창 볶음, 등등

 

다양한 음식에 낮술 하시는 분들 반주하시는 분들도 볼 수 있었습니다

 

저도 낮술 하시는 분들을 보다가

앉아서 메뉴판을 보자마자 낮술을 하고 싶었지만,

또 운전을 해야 했기 때문에 참았어요

 

 

 

 

청천 순대집의 메뉴판

 

메뉴판을 보니 낮술 하고 싶지 않으신가요?

 

정말 낮술 하고 싶을 정도로 다양한 메뉴가 많습니다

 

곱창볶음, 곱창 찌개, 야채 순대, 암뽕 볶음, 모둠순대,

순대국밥, 막창 볶음, 막창구이, 머리고기, 암뿡 등등

정말 술안주로 제격인 안주들도 완전무장을 했어요!!

 

청주에서 하룻밤을 자고 온다면

여기서 1차로 낮술 마시고 싶은 곳이었어요!

 

물론 제가 좋아하는 메뉴들이기도 하고ㅎㅎ

메뉴가 당기면 술도 함께 땡기는 법이죠~

 

일단 금액 대를 보면 정말 저렴하다고 느낍니다

6000원에 순대국밥을 먹을 수 있는 곳이 몇 곳이나 될까요?

 

그렇다고 양이 적은 것도 아녔습니다

정말 가성비 좋은 순대국밥 맛집이

청주 내덕동에 위치하고 있었고

검색을 통해 제가 청천 순대집에 와서

먹게 된 것도 행복했습니다! 

 

그리고 메뉴판을 보다 보니

암뽕이란 게 참 궁금해서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암뽕은 암뽕순대라고 하는데

네이버 두산백과에서 알려주기를

 

"돼지 막창으로 만든 순대와 암뽕 수육을 함께 먹는

음식으로 전라남도의 향토음식이다" 

 

라고 알려주네요!

전라남도의 향토음식! 막창으로 만든 순대!

라고 기억해 둬야겠습니다 ㅎㅎ

 

 

 

 

청추 내덕동 순대국밥 맛집 청천 순대집 내부입니다

 

벽 쪽을 보니 연예인분들도 많이 다녀가셨나 봐요

싸인들도 많이 걸려있었어요

 

아 그리고 다른 건 다 맘에 들었지만

제가 땅바닥에 앉아서 먹는 걸 별로 안 좋아해서

이건 조금 아쉬웠어요!

물론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ㅎㅎ...

 

모두 땅에 앉아서 먹는 좌식 테이블이라는 점 알아두세요~

 

 

 

 

처음에 나온 밑반찬들입니다

 

청천 순대집의 기본 밑반찬으로는

김치, 깍두기, 소금, 초고추장, 새우젓, 청양고추 썰은 걸 주셨어요!

 

우선 청양고추 썰은 게 나온다는 게 저는 너무 좋았습니다! ㅎㅎ

 

 

 

 

순대국밥도 나왔습니다

다른 곳의 순대국밥과는 다르게 하얀 국물이 아닌

빨간 국물의 순대국밥이 나왔습니다

 

들깨와 부추까지 다 올려져서 나왔으니

혹시 들깻가루 안 넣어 드시는 분들은 미리 말씀하셔야 할거 같아요!

 

진짜 청주까지 가서 순대국밥을 먹고 왔냐는 듣겠지만

청주까지가서 순대국밥을 먹고 올만 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정말 맛있었어요 ㅎㅎ 만족 만족!!

순대국밥을 정말 좋아하지만 정말 맛있게

배 터지게 먹었습니다

 

6000원이라는 가성비도 엄청났고

다른 메뉴들도 정말 저렴한 편에 속한다고 생각합니다

 

순대국밥이 맛있다면 다른 메뉴들은

안 먹어봐도 맛있을 거 같아요ㅠㅠ

 

다음번에 청천 순대를 방문하게 된다면

낮술과 함께 다른 메뉴인

곱창볶음, 곱창 찌개, 막창 볶음, 막창구이 등등 ㅠㅠ

정말 다 먹어보고 싶네요

 

청주 내덕동에 방문하실 일 있고

국밥을 정말 좋아하신다면 한번 들려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글을 쓰는 이 순간에도

소주 한잔에 먹고 싶은 국밥이네요ㅎㅎ

 

여기까지 청주에서 낮술 하고 싶은 "청천순대"

순대국밥 내돈내산 후기였습니다!

 

다음에도 더 좋은 맛집이랑 정보 가지고 글 쓰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