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창고/기타

봄에 꼭 먹어야 할 몸에 좋은 제철음식 3가지 추천!

by 우탕탕 2021. 3. 18.
728x90
SMALL

하얗게 눈이 내리던 겨울을 지나고 꽃들이 개화되기 시작하는 봄이 찾아왔습니다. 겨울에도 제철음식이 있듯이 봄에도 먹어야 할 제철음식이 있지 않겠습니까?ㅎㅎㅎ 그 많은 제철음식 중에서도 몸에 좋은 제철음식들이 여러 가지가 있는데, 오늘은 개인적으로 추천드리는 봄에 꼭 먹어야 할 제철음식 3가지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박스안에-가득담겨있는-채소들

 

첫 번째 몸에 좋은 제철음식 "달래"

 

˙ 기본 정보 : 달래는 봄을 알리는 대표적인 봄나물입니다. 요즘에는 비닐하우스 재배로 언제든지 맛볼 수 있지만, 이른 봄철에 들이나 논에서 캐서 먹는 달래의 맛은 더욱 맛이 좋습니다.

 

˙구매 팁 : 알뿌리가 굵은 것일수록 향은 강하지만 너무 커도 맛이 덜하다는 점 알아두시면 좋겠고, 구입하실 때 달래의 줄기가 마르지 않은 것이 싱싱한 것이기 때문에 잘 보고 구입하시길 바랍니다.

 

˙달래 효능 : 달래는 비타민 C와 칼슘이 풍부해서 춘곤증 예방에 좋고, 동맥경화증 예방에 좋습니다.

 

˙추천 음식 : 달래를 그냥 드신다면 돼지고기와 함께 먹는 걸 추천드리고, 매콤하게 무쳐먹는 달래무침, 된장찌개에 넣어서 달래된장찌개, 간장 양념에 달래를 넣는 달래 간장 양념 등 달래의 향을 살릴 수 있도록 조리해서 먹는 걸 추천드립니다.

 


두 번째 몸에 좋은 제철음식 "씀바귀"

 

˙ 기본 정보 : 씀바귀는 시골, 논두렁, 들판 등 어디에서 든 지 쉽게 볼 수 있는 씀바귀입니다. 씀바귀는 잎과 뿌리에 있는 하얀 즙이 맛이 쓰다고 해서 씀바귀라고 불리게 되었다고 합니다.

 

˙ 구매 팁 : 잎이 싱싱하고 짙은 녹색을 띠고 있어야 하며, 잎이 너무 크거나 거칠지 않은 것이 좋습니다. 뿌리째 먹는 나물이기에 뿌리에 잔털이 없고 길게 쭉 뻗어 있는 것이 싱싱하고 좋은 것이기 때문에 잘 보고 구입하시길 바랍니다.

 

˙ 씀바귀 효능 : 평소에 입맛이 없으시다면 씀바귀가 식욕을 돋워주는 역할을 하니 드셔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추천 음식 : 씀바귀는 보통 나물로 무쳐먹고, 씀바귀 달래 냉채, 씀바귀 튀김 등 쓴맛이 강하기 때문에 배즙과 함께 무쳐먹으면 쓴맛을 어느 정도 잡을 수 있습니다.

 

 


세 번째 몸에 좋은 제철음식 "소라"

 

˙ 기본 정보 : 소라는 다들 드셔 보셨겠지만 꼬들꼬들 씹히는 식감이 아주 일품입니다. 입맛이 없을 때 드시거나, 술안주로도 아주 추천드리는 소라입니다.

 

˙ 구매 팁 : 살아 있는 생물로 사시는 걸 추천드리고, 소라 살이 위로 삐죽 튀어나오지 않고, 소라를 들어 봤을 때 무겁고 살이 탄력 있어 보이는 걸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소라 효능 : 비타민A, 비타민E, 비타민B, 아연 등 필수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어서 몸의 신진대사에 매우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소라에 포함되어 있는 비타민 B12가 빈혈 예방 및 동맥경화, 고혈압, 뇌졸중 같은 혈관 질환 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 추천 음식 : 소라는 데쳐서 회로도 많이 먹고, 추 무침이나, 소라 달래무침, 소라찜 등으로 먹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여기까지 개인적으로 추천드리는 봄에 꼭 먹어야 할 제철음식 3가지를 소개해 드려 봤습니다! 아무래도 제철음식은 그시기에 먹어야 더욱 맛있고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게 아닐까란 생각을 합니다ㅎㅎㅎ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