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창고/기타

티스토리 3개월차 구글 애드센스 합격후기! (부제: 콘텐츠 없음은 이제 안녕~~)

by 우탕탕 2021. 3. 19.
728x90
SMALL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3개월 동안 구글 애드센스 3번을 떨어지고 4번째 만에 드디어 애드센스 합격을 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초보 블로거라 합격 이유나 왜 떨어졌는지에 대한 내용은 잘 모르지만 그냥 겪었던 일을 정리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아직 합격 못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애드센스-합격메일-사진
구글애드센스 합격메일

 

저는 블로그를 12월에 개설을 하고 2021년 1월 24일부터 본격적으로 1일 1포스팅을 해보자는 마음을 먹고 열심히 글 작성을 했습니다. 시간적 여유가 있을 땐 2~3개씩 포스팅할 때도 있었고, 주제도 딱히 정해두지 않고 겪었던 일들이나 먹었던 곳 갔던 곳 궁금한 내용 위주로 포스팅을 했습니다.

 

처음에는 저도 애드센스 합격했다는 다른 블로거분들의 여러 글들을 보면서 포스팅 개수와 글자 수 등 다양한 조건이 있다고 유추하시는 분들의 후기를 보면서 저렇게 해야 하는구나라고 생각을 했었는데, 합격하고 생각해보니 저런 고민할 때 포스팅을 하나라도 더 쓰는 게 좋겠다란 생각이 들더라고요!

 

제가 3개월간 느낀 점은 빠르게 구글 애드센스를 합격하는 것도 좋겠지만 꾸준히 포스팅하다 보면 콘텐츠가 많이 쌓이게 되고 그러면 좋은 소식이 있을 테고, 합격 뒤엔 콘텐츠가 많으니 그만큼 유입과 수익이 높게 나오지 않을까란 생각이 듭니다. 합격 안된다고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그리고 개인적으로 저는 글 하나하나 작성할 때마다 하나를 이뤄냈다는 느낌이 들어서 뿌듯했습니다! 글을 꾸준히 작성하다 보니저는 92개란 글을 작성했고, 2021년 3월 18일 5시쯤 합격통보를 받았습니다. 합격통보를 받았을 땐 정말 기쁘더라고요. 약 3개월간 노력의 결과가 나온 거처럼요.

 

구글 애드센스를 3번 불합격했던 이유를 생각해본 결과, 콘텐츠 없음으로만 계속 거절을 당했었는데, 왜 그런지 보니까 맨 처음으로 구글 서치 콘솔과 구글 애널리틱스가 연동이 해제되어있었다는 점입니다.

 

분명 저는 처음 티스토리 블로그 만들었을 때, 네이버, 구글, 줌, 빙 사이트 검색등록을 해놨었고, 구글 서치 콘솔 애널리틱스 등 해야 한다는 건 다 알아보고 연동시켜놨다고 생각을 했었죠. 근데 구글 애드센스를 콘텐츠 없음으로 3번 떨어지고 조금 멘탈이 붕괴되면서 도움을 요청하는 글을 작성했었습니다.

 

song92.tistory.com/75?category=955616 

 

구글애드센스 승인 실패이유? 콘텐츠 없음? 고수님들 도와주세여! 2번째 떨어졌는데 2번다 같은

안녕하세요 송구이 티스토리입니다:) 구글애드센스 통과하면 자신있게 올리고싶었는데 2번 시도했는데 2번 다 떨어졌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3번째 도전 중입니다. 도대체 이건 뭘 해결해야

song92.tistory.com

 

이 글인데 여기서 도움을 주신 분들 중에 저에게 구글 서치 콘솔 연동이 잘 되어있는지 확인해보라고 알려주셨고, 확인 결과 구글 서치 콘솔이랑 애널리틱스가 연동이 해제되어있었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아차 싶어서 바로 구글 서치 콘솔이랑 애널리틱스를 다시 연동하고 4번째 신청만에 합격했습니다!!

 

너무 말이 길었지만, 짧게 느낀 점을 정리하자면 구글 서치 콘솔이랑 구글 애널리틱스 연동되어있는지 확인하시고 그냥 꾸준히 글쓰시다보면 됩니다.

 

저는 포스팅을 하면서 이렇게 하면 유입이 많을까란 생각도 해보고 실험도 해보고, 새로운 걸 공부하고 알아가면서 글 쓰는 게 요즘 너무 재미있습니다. 여러분들도 그렇지 않나요? 다들 꾸준히 할 생각으로 시작하셨잖아요! 중간에 그만둘 거면 시작도 안 하시는 게 어떨까란 생각도 드네요.

 

모두 좋은 소식 있으시길 바라고 파이팅하시고 오늘도 열심히 포스팅해봅시다! 파이팅!

 

개인적인 내용만 적어서 도움이 될진 모르겠지만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