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맛집

강릉 아르떼뮤지엄 근처 회냉면, 회막국수 맛집 "난설헌 메밀촌" 후기, E채널 노는언니 촬영장소 음식점

by 송구이 2022. 6. 26.
728x90
반응형
SMALL

난설헌메밀촌 회냉면

안녕하세요. 말도 안 되게 더워지고 있는 6월입니다. 에어컨 없이 못 살겠네요. 오늘은 강원도 강릉을 여행하면서 다녀왔던, 아르떼 뮤지엄 근처에 위치한 회냉면, 회막국수 맛집인 '난설헌 메밀촌'에 대한 후기를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난설헌 메밀촌 방문 후기

 

다들 강릉 가시면 아마 짬뽕순두부나 물회 등 다양한 맛집들이 많기에 유명한 것들을 드실 텐데요. 저도 물론 강릉에서 유명한 맛집을 가고 싶었으나, 끌리지 않아서 다른 메뉴를 찾다 보니, 회냉면과 회막국수가 먹고 싶어서 찾았던 난설헌 메밀촌입니다.

 

강릉 아르떼 뮤지엄을 방문하고 근처 음식점 찾다가 알게 되었고, 경포해변, 강문해변, 송정해변, 안목해변 근처를 다 찾아봐도 회막국수나 회냉면을 파는 곳이 없더라고요. 그래서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난설헌 메밀촌의 메뉴판입니다. 다양한 메뉴를 팔고 있지만, 당연 인기 메뉴는 막국수입니다. 다른 메뉴들도 눈에 들어오지만 전 이날 방문할 때 회냉면과 회막국수를 먹기 위해 방문했기에 고민하지 않았습니다.

 

난설헌 메밀촌은 직접 담근 열무김치와 양파, 과일로 만든 양념이 어우러져 자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식당입니다. 난설헌 메밀촌의 인기 메뉴는 당연 막국수인데요. 면과 육수를 따로 주는 것이 이 집만의 특징으로 볼 수 있습니다.

 

사실 막국수를 먹게 되면 수육이 빠질 수없는데 수육을 시키게 되면 가격이 비싸져서 잘 안 시키기게 되는데, 여기는 미니 수육을 판매함으로써 금액적인 부담을 덜어낼 수 있어서 좋았다. 

 

농림축산 식품부에서 제공하는 안심식당이며, 소재지 지자체의 인증을 받은 음식점으로 위생이 좋아 믿고 가셔도 될듯합니다.

 

 

위치는 강원도 강릉시 난설헌로 105에 위치하고 있으며, 10시에 오픈해서 18시에 마지막 주문을 받으신다고 되어있네요. 그리고 매달 1,3번째 수요일엔 정기휴무라고 합니다. 방문하실 때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E 채널에서 했던 프로그램인 노는 언니 팀에서도 방문했더라고요. 강릉에서 뻔한 짬뽕순두부나 다른 유명한 음식들이 끌리지 않으시다면 회막국수도 괜찮은 대안인 거 같습니다. 주위에 다른 회막국수집이 없어서 비교할 순 없지만 나름 만족하면서 먹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