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맛집

단양 구경시장 숨은맛집 후기, 어리굴젓 족발맛집 '단양왕족발'(포장가능)

by 우탕탕 2021. 4. 26.
728x90
SMALL

오늘은 친구들과 단양여행 갔다가 족발이 먹고 싶어 들렸던 구경시장 숨은 족발 맛집, 어리굴젓과 족발이 맛있는 구경시장 숨은 맛집 또는 단양 로컬 맛집인 '단양왕족발' 후기를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경시장-안에-있는-단양왕족발-외관사진
단양왕족발 입구

 

단양여행 중 빼먹을 수 없는 코스인 구경시장 맛집 탐방! 구경시장 안에는 닭강정집, 만두집, 치킨집, 빵집 등 티비프로그램에 출연하거나 입소문으로 유명한 맛집들이 정말 많이 있는데, 다들 줄 서서 포장을 기다리고 계시더라고요. 정말 많은 인원들이 줄 서서 기다리시는 모습을 보고 맛집은 맛집이구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저희는 이상하게 족발이 끌려서 찾아갔던 단양왕족발집! 구경시장 내에 위치한 단양왕족발집 내부는 테이블이 4개 정도 있었고 실내에서도 먹을 수 있었지만 생각보다 포장 손님이 많더라고요!

 

앞발-3만원-뒷발-2만8천원-메뉴판사진
단양왕족발 메뉴

 

단양왕족발집 메뉴는 간단했습니다. 앞발과 뒷발, 그리고 미니족발과 어리굴젓 딱 이렇게만 판매하셨어요! 보통 족발은 소중대로 있다고 생각했는데 그냥 앞발 뒷발로 판매하고 계시더라고요! 그리고 족발 가격도 정말 저렴하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좀 신기했던 게 어리굴젓을 판매하고 있어서 바로 주문했어요! 항상 먹고 싶었는데 못 먹어봤던 젓갈류였거든요. 저희는 앞발과 어리굴젓을 주문했습니다.

 

접시에-담겨져-있는-족발-사진
단양왕족발 앞발

 

주문했던 단양왕족발 앞발이 나왔습니다. 3만 원이라는 가격에 비해 양이 엄청 많지 않나요? 윤기도 엄청 흐르고 굉장히 부드러웠습니다.

 

 

기본 반찬으로는 파채, 무생채, 양파절임, 고추, 마늘, 새우젓 등 족발집 가면 나오는 반찬들은 다 나오는듯합니다. 남자 셋이서 먹었는데 양이 많아서 조금 남겼어요. 저녁도 안 먹어서 배고팠었는데 조금 남길 정도면 굉장히 많은 양인 게 맞겠죠?

 

접시안에-있는-어리굴젓-사진
단양왕족발 어리굴젓

 

처음 먹어보는 듯한 어리굴젓! 단양에서 첫 어리굴젓을 경험하게 되었습니다. 이 어리굴젓을 먹자마자 따듯한 흰쌀밥을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개인적으로 그냥 먹기에는 좀 짠 거 같고 따듯한 흰쌀밥 위에 올려 먹으면 정말 맛있을 거 같았습니다.

 


단양왕족발 정보

위치 : 단양 구경시장 내 중간라인에 위치

영업시간 : 14:00 ~ 24:00

전화번호 : 043-422-2500

 

단양에서 구경시장 맛집들을 줄 서서 먹는 것도 좋지만, 족발이 끌리신다면 단양왕족발에서 족발을 드셔 보시는 건 어떨까 조심히 추천드립니다!

 

포장을 하실 거면 미리 전화해서 주문하시는 걸 추천드리고, 저희가 가게에서 먹고 있는 동안에도 많은 손님들이 방문포장을 해가셨고, 족발이 다 떨어져서 그냥 가시는 손님들도 계실 정도면 단양 구경시장에 숨은 맛집이 맞는 거 같아요! 

728x90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