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명소

서천 봄 힐링 여행지 <마량리 동백나무숲, 동백정> 동백꽃 나들이 추천!

by 우탕탕 2021. 3. 12.
728x90
SMALL

서천 봄 여행지로 추천드리는 서천 마량리 동백나무숲, 동백정은 봄에 방문하시게 되면 빨간 동백꽃이 이쁘게 펴져 있는 걸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동백정에서 보는 일몰이 아주 이쁘기로 유명하기도 합니다. 500년 이상된 동백나무 85그루가 자생하고, 천연기념물 제169호로 지정되어 있는 <마량리 동백나무 숲>을 서천 봄 여행지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서천-마량리-동백나무숲-안내판
서천 마량리 동백나무 숲 안내

서천-마량리-동백나무숲-주차장
서천 마량리 동백나무숲 주차장

 

위에 사진에서 보시는 곳이 서천 마량리 동백나무숲의 주차장입니다. 생각보다 넓은 주차장으로 되어있어서, 편리하게 주차를 하실 수 있고, 동시에 넓고 푸른 서해바다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 방문했던 날에는 날이 흐려서 사진으로 좋은 풍경을 담아내진 못했네요.

 

서천-마량리-동백나무숲-안내도
동백나무숲 안내도

 

서천 마량리 동백나무숲, 동백정의 입구 모습입니다.

 

공중화장실과 특산물 판매소, 매표소 등 있어서 화장실도 들릴 수 있고 특산물 판매소에서는 소곡주, 음료, 라면 등 다양하게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서천-마량리-동백나무숲-매표소
서천 마량리 동백나무숲 매표소

 

서천 마량리 동백나무숲, 동백정의 입장료는 성인은 1000원 (청소년은 700원 어린이는 500원)을 받고 있었으며, 5세 이하 어린이, 65세 이상 어르신, 장애인등록증 소지자 및 서천군민 등은 입장료가 면제되었습니다.

 

 

 

주차장은 서천 마량리 동백나무 숲 운영시간 이후에는 주차장이 폐쇄된다고 하니 관람객 여러분께서는 주차장 이용에 유의해달라는 안내판도 보였습니다.

 

동백나무와-동백꽃
동백나무와 동백꽃

 

서천 마량리 동백나무숲을 입장하시고, 벽에 있는 그림을 따라가시다 보면 계단이 하나 나오는데, 그 계단을 따라 올라가시면 동백나무 숲이 시작됩니다. 여기서부터 빨갛게 피어오른 동백꽃과 엄청나게 많고 빽빽이 있는 동백나무 숲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다시 한번 설명드리면, 서천 마량리 동백나무 숲은 500년 이상된 동백나무 85그루가 있고, 우리나라에서 보기 드문 동백나무 숲으로 늦가을이 돼서야 꽃봉오리가 올라오기 시작해서 늦은 봄까지 붉은 꽃이 활짝 피기에 봄에 다녀오시기에 아주 좋은 서천 여행지로 볼 수 있습니다.

 

서천-마량리-동백나무숲과-동백정
서천 마량리 동백나무숲 동백정

 

서천 마량리 동백나무 숲을 지나서 오르다 보면 정상에 위치한 동백정에 다다르게 됩니다. 동백정 위에서 바라보는 동백꽃은 장관이었고, 동백정에서 바라보는 서해바다 또한 엄청 이뻤습니다. 일몰시간에 방문하신다면 일몰과 함께 더욱 힐링되는 기분을 느끼실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또한 동백나무뿐만 아니라 소나무 숲도 있었고, 제가 방문했던 당시에도 이른 봄에 왔기에 활짝 핀 동백꽃을 구경하진 못했지만, 조금만 더 늦은 봄에 방문한다면 동백나무 군락지가 아주 빨갛게 물들어져 있는 걸 감상하실 수 있을 거 같습니다.

 

가족 또는 연인, 친구들과 함께 서천 봄 여행지 봄나들이로 마량리 동백나무 숲, 동백정을 한번 다녀오시는 건 어떨까요? 아주 이쁜 동백꽃을 보면서 힐링할 수 있는 서천 마량리 동백나무 숲 추천드립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