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명소

단양여행 가볼만한 곳, 천연기념물 제 256호 "고수동굴" 관광지 이색체험 (영업시간, 요금, 할인, 방문제한, 패키지정보, 방문후기)

by 우탕탕 2021. 4. 25.
728x90
SMALL

오늘은 단양여행에서 가볼만한 곳, 가족여행으로 좋은 곳, 단양 대표 관광지인 천연기념물 제256호인 고수동굴에 대한 정보, 입장시간, 요금, 할인 및 패키지 정보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단양에 오셨다면 동굴체험을 해보셔야죠!

 

벚꽃이-만개해-있는-단양-고수동굴-앞-사진
고수동굴 앞 벚꽃

 

단양여행 중에 방문했던 고수동굴, 4월의 단양은 정말 끝내줍니다. 고수동굴 앞 도로에는 아직도 벚꽃이 만개해 있었고, 산과 함께 어울려져 있는 모습이 아직 단양의 봄은 끝나지 않았다는 것을 보여주는 듯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고수동굴의 방문을 통제하고 있다가 최근에 다시 풀려서 관광객들이 많이 몰려들어서 그런지 주차장 또한 가득 차서 주차하는데 기다리고 그랬습니다.

 

고수동굴 주차요금 안내

고수동굴 주차요금

ㆍ 대형버스 : 6000원

 소형(승용) : 3000원


 경차 : 1500원

*고수동굴은 애완견 및 음식물 반입 금지

 

고수동굴은 입구에서 주차요금을 받고 있으니, 방문 전에 현금을 준비해주시는 게 좋을 듯하며, 제가 알기로는 카드결제는 안 되는 걸로 알고 있고, 저도 고수동굴 방문 당시 다행히도 현금이 있어서 다행이었어요!

 

단양군민은 신분증을 제시해달라고 했는데 신분증을 제시하면 단양군민은 무료인 건지는 모르겠고, 또한 고수동굴은 애완견 및 음식물 반입이 불가능하다는 점 꼭 기억해두시길 바랍니다!

 


고수동굴 영업시간 및 관람시간

고수동굴 영업시간

하절기(4월 ~ 10월) : 매일 09:00 ~ 17:30까지
동절기(11월 ~ 3월) : 매일 09:00 ~ 17:00까지

고수동굴 관람시간

 사람이 많을 시 : 1시간 정도 소요
 사람이 적을 시 : 30 ~ 40분 정도 소요

*고수동굴은 4계절 전부 15도를 유지하고 있기에, 겉옷을 안 입고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고수동굴 입구 주차장에 주차를 하니 많은 음식점들과 기념품 판매점들도 많이 보였습니다. 고수동굴을 구경하시고 난 뒤 배가 고프실 수 있으니, 식사를 하지 못하시거나 배고프시다면  동굴 방문 전에 식사를 하시거나 고수동굴 방문 후에 식사하시는건 어떨까 생각이 드네요.

 

 

 

또한 고수동굴 관람시간은 사람이 많을 시 1시간 정도 소요되며, 사람이 적을 땐 30~40분 정도 소요된다고 합니다.

 

그러니 방문하시기 전에 화장실을 꼭 들리시는 걸 추천드리며, 고수동굴 안에는 15도를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최대한 편안한 복장과 겉옷을 안 입고 가시는 걸 추천드릴게요.

 

또한 고수동굴 방문하실 때 애완견이나, 음식물을 가지고 입장하실 수 없습니다.

 


고수동굴 입장료 및 할인정보

성인(만 19세 이상) : 11000원
ㆍ청소년(중, 고등학생) : 7000원
ㆍ어린이(만 4세 ~ 초등학생) : 5000원

*인터넷으로 사전예약을 하시면 5% 저렴된 가격에 방문 가능합니다.(예약 링크는 글 맨 아래에 위치)

 

고수동굴-홈페이지에-있는-입장료-판넬사진
출처: 고수동굴 홈페이지

 

고수동굴의 입장료와 할인정보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입장료는 성인은 11000원, 청소년은 7000원, 어린이는 5000원으로 입장료를 받고 있으며, 비싸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고수동굴은 천연기념물이며, 80억이 넘는 금액을 들여서 보수공사를 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입장료가 조금은 비싼 편에 속할 수도 있겠네요.

 


고수동굴 입장 제한 및 금지행위

고수동굴 제한사항

입장 제한 : 노약자, 입산부, 심신미약자, 폐소 공포층, 보행이 불편하신 분, 술 드신 분은 입장을 제한합니다.

ㆍ 반입금지 : 음식물, 반려동물, 지팡이, 삼각대, 유모차 반입을 금지합니다.

ㆍ 금지행위 : 흡연, 음주, 관람 통로 이탈, 동굴 훼손, 쓰레기 투기, 고성방가, 플래시 사용 금지

ㆍ 주의 요망 : 계단 조심, 미끄럼 주의 , 머리 조심, 관람시간 약 50분이라 화장실 미리 방문

 

고수동굴-입구와-고수동굴입장권을-함께들고-찍은사진
고수동굴 입장권

 

고수동굴은 천연기념물 제256호로 숭례문, 경복궁, 석굴암처럼 소중한 국가지정문화재이며, 노약자, 임산부, 심신미약자, 폐소 공포증, 보행이 불편하신 분, 술 드신 분은 입장이 제한됩니다.

 

또한 음식물 및 반려동물, 지팡이, 삼각대, 유모차 등 반입이 금지되며, 흡연, 음주, 관람 통로 이탈, 동굴 훼손, 쓰레기 투기, 고성방가, 플래시 사용을 금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동굴의 공간이 매우 협소하기 때문에 특히 영유아들은 계단을 조심하셔야 하며, 미끄럼 주의하시고, 머리 조심하셔야 합니다. 

 

또한 고수동굴 관람시간은 약 50분 정도 소요되니, 화장실은 꼭 미리 다녀오신 후 관람하시길 바랍니다.

 


고수동굴 및 단양여행 패키지 정보

고수동굴-홈페이지에-있는-고수동굴-패키지여행정보
단양여행 패키지정보

 

고수동굴에서는 단양여행을 다양하게 즐길수 있는 패키지 상품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패키지는 총 6개로 이루어져 있었으며, 패키지 추가로 선택도 가능했습니다.

 

 

 

단양여행을 다양하게 즐기고 싶으시다면, 아니면 어른을 모시고 다니는 여행이시라면 패키지여행을 즐겨보시는 건 어떨까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고수동굴-홈페이지에-있는-고수동굴-패키지여행정보
출처: 고수동굴 홈페이지

위의 이미지는 고수동굴 홈페이지에서 가져온 패키지요금 정보입니다.

 

고수동굴 홈페이지를 방문해보시면 패키지에 대한 정보와 설명이 잘되어있으니 단양 패키지여행을 계획 중이시라면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고수동굴 홈페이지 링크는 하단에 첨부해 두겠습니다.

 


개인적인 고수동굴 방문 후기

고수동굴의 정식명칭은 단양 고수리 동굴이며, 1976년 9월 24일 천연기념물 제256호로 지정된 단양 대표 관광지입니다.

 

개인적으로 방문했을 당시 정말 고수동굴을 보는데 장관이었습니다. 어떻게 이렇게 만들어질 수 있는지에 대한 궁금증이 어마어마하게 생기더라고요. 그래서 그런지 아이들이랑 오기에는 정말 좋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만 길이 외길이고, 너무 험해서 어르신 분들을 모시고 방문하기에는 위험할 듯하며, 또한 동굴 내부는 15도의 온도를 유지하고 있으니, 겨울철 방문하시는 분들은 꼭 외투를 벗어두시고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일직선으로 내려가는 계단은 정말 아찔하더군요. 꼭 손잡이를 잡고 다니시길 바라며, 머리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동굴이니까 춥겠지 하셨다가 오히려 사우나를 경험하시고 나오실 수 도 있으실 거 같아요. 그래도 단양여행 가셨으면 대표 여행지인 고수동굴인 만큼 꼭 한 번쯤은 방문해보시는 걸 추천드리겠습니다.

 

고수동굴 네이버 예약 링크

map.naver.com/v5/entry/place/11491273?c=14291388.7105720,4437570.2394448,15,0,0,0,dh&placePath=%2Fbooking%3Farea=plt%26bookingRedirectUrl=https%253A%252F%252Fm.booking.naver.com%252Fbooking%252F5%252Fbizes%252F230835%252Fitems%252F3826522%26forceRedirect=true

 

네이버 지도

단양군 단양읍

map.naver.com

고수동굴 패키지 정보 링크

www.gosucave.co.kr/sub/sub02_01.php

 

고수동굴

아시아 최고의 천연동굴 고수동굴

gosucave.co.kr

 

728x90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