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창고/기타

나경원 다운증후군 딸? 다운증후군이란 정의,증상은 무엇일까?

by 우탕탕 2021. 2. 21.
728x90
SMALL

안녕하세요

송구이 티스토리 블로그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저는 너무 때 지난 글이지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얼마 전에(?) 나경원 전 국회의원이 다운증후군 딸과 함께

아내의 맛에 출연했다는 기사를 접하게 되었습니닼ㅋㅋㅋ

 

나는 왜 늦게 봤짘ㅋㅋㅋㅋㅋㅋ 컴퓨터 안 하는 사람처럼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오늘은 다운증후군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네이버 지식백과

제일 먼저 네이버 지식백과에서는

다운증후군은 상염색체 이상을 가진 질환 중 가장 흔하게 보이는 질환으로 유병률은 약 750명 중의 1명 정도이며,

다운증후군은 정상 염색체 외에 21번의 염색체가 여분의 염색체를 1개 더 가지게 되어 생기게 되는 거라고 합니다.

 

쉽게 말해서 염색체에 이상이 생겨서 발생하는 질환이라는 건데요.

보통 염색체는 쌍으로 이루어져 있잖아요? xx xy처럼? 생물시간에 배운 거 같은데?.. ㅋㅋㅋㅋㅋㅋㅋ

 

근데 다운증후군은 21번 염색체가 3개랍니다.

이렇게 세포분열 오류로 인해서 염색체에 이상이 가게 되고 이렇게 된 게 다운증후군입니다.

다운증후군 환자에게서는 특징적인 외모와 정신 지체가 나타난다고 합니다.

 

납작한 얼굴에 눈꼬리가 올라가며, 눈가에 덧살이 있고, 귀 코 입이 작습니다.

키도 작고, 손가락 발가락도 짧으며 지능이 낮아진다고 하네요.

 

증상으로는 제일 먼저 특징적인 외모와 정신 지체라는 증상이 대표적입니다.

그 증상 외에도 여러 가지 의학적 문제가 동반이 되는데요.

선천적으로 심장 질환이나 감염이 빈번하게 나타 날 수 있다고 합니다.

호흡기 질환, 소화기의 해부학적 이상, 백혈병 발병 확률도 높다고 합니다.

하지만 최근에 의학기술이 발달해서 대부분의 증상은 치료할 수가 있지만, 다운증후군에 대해 완전한 치료는 없다고 합니다.ㅠㅠ

 

다운증후군 환자의 평균 수명은 현재는 많이 늘어나서 55세 이상까지도 생존한다고 하네요.

 

뭔가 마음 아픈 증후군입니다.. ㅠㅠ

이런 병들도 다 치료할 수 있는 시대가 오겠죠?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