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창고/기타

취업 의지 없이 그냥 쉬는 청년층 "니트족"(NEET) 이란?

by 우탕탕 2021. 3. 21.
728x90
SMALL

코로나 19로 인해 취업이 어려워진 지금 취업에 대한 의지 조차 없이 그냥 쉬는 청년층이 생기고 있다는데요. 그런 청년층을 니트족이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니트족이 무슨 뜻인지 알아보겠습니다.

 

티비를-보고있는-남자
티비보는 남자

 

니트족이란?

 

니트족이란(NEET : Not in Education, Employment or Training) 로 15~29세 청년층을 기준으로 경제활동을 안 하는 인구 중에서도 미혼이면서, 취업이나 다양한 활동에 의지가 없고 그냥 쉬고 있는 사람들을 뜻합니다.

 

주로 부모님과 함께 생활하며 돈이 필요할때 짧게 아르바이트를 해서 생활을 유지하는 사람들을 말하기도 하며, 여성 니트족보다 남성 니트족이 더욱 많았었지만 현재는 여자 니트족도 많이 늘었고, 전문대 이상의 학력을 가진 니트족도 크게 늘었다고 합니다.

 

이 용어는 1990년대 영국 등 유럽에서 처음 나타났는데, 경기가 안좋아져서 실업자가 늘어남에 따라 니트족이 증가하는 경향을 보입니다.

 

이런 니트족은 계속 이런상황을 지속하게 되면 최악의 경우 '은둔형 외톨이'로 전락 가능성이 있어서 이런 니트족을 상대로 한 사회적인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고 지적이 나오고 있다고 합니다.

 

니트족을 줄이기 위한 취업관련된 교육이나 좋은 일자리 창출이 필요할 거 같습니다.

728x90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