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창고/기타

[주린이의 주식공부] 교환사채와 전환사채의 차이점과 교환사채 공시에 주식시장 반응은 어떨까?

by 우탕탕 2023. 2. 11.
728x90
SMALL

 

오늘은 교환사채의 뜻과 교환사채와 전환사채 신주인수권부 사채와 차이점, 그리고 교환사채 공시에 주식시장의 반응은 긍정적인지 부정적인지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1. 교환사채란?

교환사채는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다른 기업의 주식이나 자사주로 교환할 수 있는 권리가 부여된 채권입니다.

 

2. 전환사채, 신주인수권부, 교환사채의 차이점

전환사채와 신주인수권부 사채는 주식을 새롭게 발행하기 떄문에 주식수가 증가하는 단점이 있고, 전환사채와 신주인수권부 사채는 낮은 금리로 많은 자금을 유치할 수 있어서 기업들이 선호하는 자금조달 방법이지만, 주식수가 증가하기 떄문에 주가에 대부분 부정적으로 작용됩니다.

 

주주 입장에서는 이러한 특수 채권의 발행은 주주가치를 크게 훼손하기 떄문인데요. 전환사채와 신주인수권부사채를 자주 발행하는 기업들은 투자에 유의하셔야 합니다. 

 

3. 교환사채 공시에 대한 주식시장에서의 반응은?

교환사채는 신주를 발행하지 않고 기존에 기업이 가지고 있는 주식을 투자자에게 주기 떄문에 주식수가 증가하지 않아 긍정적 입니다.

 

https://linkon.id/ODmarket

 

오디마켓

오디마켓 장바구니 매일매일 업데이트 중🎈 실생활에 유용한 상품들 많이 찜~ 꽁! 해두겠습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개인 제휴활동을 통해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고객님의

linkon.id

 

728x90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