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창고/기타

추석이나 설날에 받은 홍삼, 중고거래 가능할까? 중고거래 금지 품목 알아보기 (화장품샘플,홍삼,건강기능식품,유산균,의약품,담배,술,농수산물 등 금지)

by 우탕탕 2022. 7. 6.
728x90
SMALL

 

필요한 물건을 저렴하게 살 수 있는 중고거래 사이트들이 많이 생기고 있으며, 내 물건을 팔 수도 있고, 저렴하게 살 수도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중고거래는 어디까지 가능하며, 중고거래를 할 수 없는 품목은 무엇이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중고거래 금지 품목들은?

당근 마켓, 중고나라 등 중고거래 사이트에서 다양한 물건들을 판매하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추석이나 설날에 받은 건강기능식품들이 많이 올라오기도 합니다. 중고거래 금지 품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중고거래 사이트 거래 금지 품목

홍삼, 비타민, 유산균 등 건강기능식품 판매 불가 (건강기능식품 판매하려면 영업시설 갖추고 지자체에 신고해야 함)
또한 화장품 샘플, 약국에서만 팔 수 있는 철분제, 제산제 등 의약품도 판매 불가

담배, 술, 종량제 봉투, 가공 농수산물, 식품을 대량으로 구매 후 소분으로 판매하는 것, 의료기기,  가품(이미테이션), 전자담배, 비비탄, 경유, 유류, 반려동물, 한약, 마약, 수제 음식, 안경, 선글라스, 렌즈, 핸드메이드 제품, 음란물, 성생활용품, 렌털 제품, 헌혈증, 군용품 등도 불가능

*인체에 해로운 영향을 줄 수 있는 경우 제한


국내에서 중고거래 사용하는 사용자가 월 1400만 명을 넘어서고 있다고 하는데요.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는 중고거래 시장인 만큼 금지품목에 대해서 잘 숙지해 두시길 바라며, 거래 시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728x90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