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창고/기타

현대차 경형 SUV '캐스퍼' 사전예약 인기, 출시가격 및 예약일정 등 주요포인트 6가지 뭐길래?

by 우탕탕 2021. 9. 14.
728x90
SMALL

현대차에서 이달 29일에 출시하는 경형 SUV '캐스퍼'가 오늘 14일에 가격과 주요 사양 등을 공개하고 온라인 사전예약을 시작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가운데, 문재인 대통령도 직접 인터넷으로 사전 계약을 했다고 알려지고 있어서 화제인데요. 그럼 현대차 경형 SUV '캐스퍼'의 출시 가격표와 주요 포인트 6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현대차-캐스퍼-미니쿠퍼와-비슷한느낌의-외관디자인
출처: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에서 출시하는 경형 SUV '캐스퍼'는 스마트 트림부터 인스퍼레이션 트림까지 준비되어있으며, 출시 시작가는 1385만 원으로 보입니다. 기본 트림만 놓고 보면 모닝, 스파크보다 비싸고 베뉴보다는 저렴한 편에 속하는데요.

 

인스퍼레이션 트림에 선루프 등 모든 선택 사양을 더한 풀옵션 모델은 2057만원까지 가격이 올라갑니다.

풀옵션 모델 가격은 베뉴 상위 트림과 유사하지만, 디자인이나 상품성을 고려한다면 어느정도 수요가 있을 법하지만, 기존 경차 중에 기아 레이와는 판매 간섭이 벌어질 전망으로 보인다고 추측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캐스퍼는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SUV 차량인 동시에 고속도로 통행료, 주차비 등 경차의 경제적 이점을 갖추고 있기에 큰 장점이라고 볼 수 있지만, 대형차를 선호하는 최근 소비 트렌드를 봤을 때 캐스퍼의 실제 구매로 이어질지는 지켜봐야 한다는 전망도 있다고 합니다!

 

그럼 이번에 현대차에서 출시하는 경형 SUV 캐스퍼의 특징 6가지를 먼저 알아보도록 할까요?

 

 

캐스퍼 특징 첫 번째

 

현대차 캐스퍼 첫 번째 특징으로는 엔트리 SUV만의 젊고 역동적인 감성을 담고 있다고 합니다. 차량 전면부에 독특한 분리형 헤드램프를 적용했고 단단한 차체에서 보이는 캐스퍼만의 강렬한 존재감이 보입니다.

 

미래지향적인 파라메트릭 패턴의 전면 그릴과 후면 리어램프, 볼륨감이 돋보이는 휠 아치와 높은 지상고로 역동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캐스퍼의 옆모습 등 현대차 경형 SUV 캐스퍼만의 아이코닉한 디자인을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LED 주간 주행 등 #LED 리어 콤비 램프

 

현대차-캐스퍼-운전석-풀폴딩가능
출처:현대자동차

 

캐스퍼 특징 두 번째

 

캐스퍼의 실내는 세계 최초로 운전석 풀 폴딩 기능을 탑재해서 더욱 부드럽고 안락한 분위기를 자아낸다고 합니다. 운전석이 풀 폴딩이 되면서 뛰어난 공간성과 실내 인테리어 컬러로 인해 더욱 디자인스러움을 느끼실 수 있고, 슬림한 레이아웃이 만들어 낸 개방감과 생동감을 느껴보세요.

 

특히 전좌석 풀 폴딩 리클라이닝 슬라이딩 기능이 들어가 있기에 차박이나 차크닉 등 상황에 맞는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는 점이 경형 SUV 캐스퍼의 두 번째 특징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1열 풀 폴딩 시트 #2열 슬라이딩&리클라이닝 시트 #2열 5:5 분할 폴딩

 

현대차-캐스퍼-화이트-실내디자인
출처:현대자동차

 

캐스퍼 특징 세 번째

 

캐스퍼 특징 세 번째로는 탑승자의 안전을 위해 7개의 에어백을 기본 적용했으며, 다양한 지능형 안전 기술이 적용되었습니다. 특히 핫스탬핑 적용 부위 확대로 고강성 경량 차체 구조로 동급 최대 안전성과 편의성을 갖췄으며, 동급 최초로 앞좌석 센터 사이드 에어백을 기본 적용해 측면 충돌이 일어났을 때, 운전석과 동승석 승객 간의 충돌과 차량 내부에 있는 부품들과의 충돌을 줄여 운전자나 동승석 승객의 상해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핫스탬핑 적용부위 확대 #7 에어백 #현대 스마트센스

 

 

현대차-캐스퍼-4.2인치-컬러-LCD-클러스터
출처:현대자동차

 

캐스퍼 특징 네 번째

 

차량 내 간편 결제 서비스인 '현대 카페이'와 자연어 음성인식 등이 적용되어 탑승자 중심으로 편리한 주행 환경을 만들어 줍니다. 선명한 4.2인치 LCD 클러스터와 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되었고, 2WD 험로 주행모드를 더해 다양한 노면에서 안정적으로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락 폴딩 기능이 적용된 아웃사이드 미러는 차에 타고 내리는 과정을 보다 편리하게 만들어 주었고, 작은 부분까지 탑승자 중심으로 편안하게 만들어 놓은 캐스퍼만의 장점을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4. 2인치 컬러 LCD 클러스터 #8인치 내비게이션(블루링크, 폰 프로젝션, 현대 카페이) #2WD 험로 주행모드(스노/샌드/머드)

 

현대차-캐스퍼-캐스퍼-액티브
출처:현대자동차

캐스퍼 특징 다섯 번째

 

금액적으로 합리적인 기본 모델(1.0 MPI)과 더욱 활동적인 고객을 위해 액티브 모델도 준비되어있습니다. 활동적인 고객분들은 (1.0 t-GDI, 터보 모델)를 제안한다고 되어있습니다. 아무래도 기본 모델보다는 출력이 더 좋지 않을까 싶은데요. 경차에서 터보 엔진을 만나볼 수 있다는 점에서 정말 새로운 점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캐스퍼 액티브 #액티브 플러스 

 

캐스퍼 특징 여섯 번째

 

캐스퍼를 구매하시는 고객분들을 위한 전용 서비스가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캐스퍼 구매 시 특화 할부 상품과 중고차 잔가 케어, 차량 사고 케어, 운전 연수 지원, 품질 보증 케어까지 캐스퍼를 구매하시는 고객분들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도 함께 준비되어 있으니 마음 편히 캐스퍼 구매하실 때 같이 이용하시면 좋을듯합니다.

 

#CASPER 케어스

 

 

728x90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