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창고/기타

아이폰사진 HEIC파일 무료로 PNG, JPG 이미지 파일로 변환하는 무료프로그램 공유 및 변환방법

by 우탕탕 2021. 5. 27.
728x90
SMALL

아이폰에 있는 사진을 컴퓨터로 옮기려고 하다 보면 파일이 HEIC 파일로 되어있어서 사진이 보이지 않는 경험들을 하실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이폰 사진 확장자인 HEIC 파일을 무료로 PNG, JPG 등 이미지 파일로 변환해주는 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아이폰에서 촬영된 사진을 컴퓨터로 옮길 때 네이버 클라우드 또는 구글 포토를 이용해 업로드를 한 뒤 컴퓨터에서 다운로드하는 방식으로 이용하고 있는데, 이렇게 옮기게 될 경우 파일 확장자가 HEIC 파일로 되어 있고 파일을 열어보면 "이 파일을 열 수 없습니다"라는 안내 메시지가 확인되었습니다.

 

HEIC 확장자는 무엇인가?

HEIC(High Efficiency Image Container) 확장자는 아이폰 iOS 11부터 지원되기 시작한 이미지 포맷입니다. 사진 용량을 절반 수준으로 줄여줌으로, 더 많은 사진을 아이폰에 저장하기 위해서 생긴 확장자인데요. 아직은 윈도우 또는 이미지를 볼 수 있는 프로그램에서 지원하지 않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이폰 사진 확장자인 HEIC 파일을 무료로 PNG, JPG 이미지 파일로 무료로 변환하는 방법은 2가지로 아래와 같습니다.

 

▶ 확장자 변환 첫 번째 방법

 

1. iMazing HEIC Converter 다운로드

아이폰-사진-변환-프로그램-다운로드-화면
iMazing HEIC Converter 다운로드

<아이폰 heic 확장자 변환 프로그램 다운로드하기>

 

 

 

https://imazing.com/heic

 

2. iMazing HEIC Converter 파일 열기

아이폰-사진-변환-프로그램-변환화면
heic 파일 변환방법

iMazing HEIC Converter 파일을 열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3. iMazing HEIC Converter에 이미지 올리기

아이폰-사진-변환-프로그램-변환화면
heic 파일 변환방법

파일을 올리시면 위와 같이 포맷 설정과 퀄리티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JPEG 또는 PNG 중에서 원하시는 확장자를 설정해 주시고 퀄리티는 100으로 맞춰줍니다.

 

4. iMazing HEIC Converter에서 Converter 누르기

아이폰-사진-변환-프로그램-변환화면
heic 파일 변환방법

이미지 설정을 다 해주신 후 Convert를 누르시게 되면 변환 파일을 저장할 경로를 설정해주신 뒤 확인을 눌러주시면 자동으로 파일 변환을 진행하게 되며, 완료되면 완료되었다는 안내 화면이 나타납니다.

 

이미지 갯수에 따라 걸리는 시간도 다르니 많은 양의 사진을 변환하시면 조금 오래 걸리실 수도 있습니다.

 

▶ 확장자 변환 두 번째 방법

확장자 변환 컨버터 파일을 다운로드하지 않고 사이트에서 바로 파일 선택 후 원하시는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입니다.

아이폰-사진-변환-사이트-홈페이지
heic 파일 변환방법

 

<아이폰 heic 확장자 변환 사이트 바로가기>

 

 

 

https://convertio.co/kr/heic-jpg/

사이트 들어가셔서 파일 선택 후 변환 하시고 다운로드하시면 끝! 아주 간단하죠?


오늘은 아이폰사진 확장자인 heic 파일을 무료 프로그램이나 무료 사이트를 이용해서 png, jpg로 바꾸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아주 간단하니 천천히 읽어보시면서 하신다면 쉽게 변환하실 수 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