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창고/기타

르노삼성자동차 XM3 와이퍼 교체시기 및 셀프 교체방법, 미쉐린 와이퍼 추천! 내돈내산 후기!

by 우탕탕 2021. 5. 20.
728x90
SMALL

제 첫 차량인 르노삼성자동차 XM3가 1년을 넘기면서 와이퍼도 교체해주려고 알아보다가 미쉐린 와이퍼가 굉장히 괜찮아 보이고 실제 사용감도 괜찮아서 오늘은 르노삼성자동차 XM3차량 와이퍼 교체시기와 교체방법 및 미쉐린 와이퍼 내 돈 내산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와이퍼-XM3차량에-껴있는모습
와이퍼 셀프교체

 

와이퍼 교체시기 및 미쉐린 와이퍼 추천

 

와이퍼-두손으로-들고있는모습
미쉐린 와이퍼 추천

 

르노삼성자동차 XM3의 순정 와이퍼는 성능이 안 좋다는 소문을 듣고 아무래도 공업사 가서 교체하면 공임비도 들고 그래서 직접 와이퍼를 알아보다가 타이어로 유명한 미쉐린 브랜드에서 출시한 와이퍼가 가격도 싼 느낌도 들지 않고 디자인도 괜찮다고 생각이 들어서 이것저것 후기 찾아보다가 구매를 해봤습니다.

 

저는 제 첫차인 르노삼성자동차 XM3를 1년 동안 15000km 정도 주행한 상태에서 교체했고, 1년 동안 15000km면 꽤 많이 주행한 거겠죠?^^ 엄청 여행도 많이 다니고 그래서 많이 탔나 봅니다.

 

보통 와이퍼는 6개월에서 12개월 사이에 교체를 해주는 게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차량 운행하는 환경과 관리하는 방법에 따라서 교체주기가 달라지기도 하는데, 와이퍼를 사용할 때 유리에 얼룩이 발생하거나, 소음이 발생하거나, 와이퍼가 심하게 떨리거나, 와이퍼가 움직일 때 잔상이나 줄이 가있다면 교체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그리고 구매하실 때 꼭 신경 쓰여야 하는 부분이 규격인데요. 르노삼성자동차 XM3 용 길이에 맞는 와이퍼 길이를 구매해주셔야 합니다. XM3 와이퍼 규격은 600+450mm로 미쉐린 와이퍼 구매하실 때 옵션에서 600+450mm를 선택 후 구매하시면 교체하시는데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가격은 2만 원 정도 선이었고, 기존에 와이퍼를 사용할 때 유리에 잔상이 생기고 줄이 가는 느낌이 들어서 저는 교체를 진행했습니다.

와이퍼 교체시기
1. 와이퍼를 사용할 때 유리에 얼룩이 발생할 경우
2. 와이퍼를 사용할 때 소음이 발생하는 경우
3. 와이퍼를 사용할 때 심하게 떨리는 경우
4. 와이퍼를 사용할 때 잔상이나 줄이 생기는 경우
5. 6개월 ~ 12개월 사이가 보통 교환주기


*르노삼성자동차 XM3용 와이퍼 규격 : 600+450mm

 

미쉐린 와이퍼 구성 및 교체 방법

 

와이퍼-구성품으로-컨버터-4개가-들어있음
미쉐린 와이퍼 구성품

 

미쉐린 와이퍼의 포장은 일반 와이퍼와 같은 포장으로 되어있었습니다. 다만 택배를 받았을 때 브랜드 명이 미쉐린이라는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 때문에 그런지 마음의 안심과 괜히 믿음직스럽더라고요.

 

와이퍼 구성품으로는 컨버터가 4개가 들어가 있었고 각각 와이퍼가 들어있었습니다. 보통 국내차에서는 컨버터를 사용할 일이 없다고 하는데, 가끔 외제차의 경우에는 규격이 안 맞아 컨버터가 필요할 경우가 있다고 해서 구성품으로 들어가 있는 거 같습니다.

 

https://linkon.id/ODmarket

 

OD_Market

안녕하세요 반가워요:) 실생활에 유용한 상품을 소개하고 추천해주는 채널 OD_MARKET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linkon.id

 

하지만 르노삼성자동차 XM3를 와이퍼 셀프 교체하실 땐 컨버터가 필요 없습니다! 저도 처음에 구성품이 있길래 다 써먹어야 하는구나 하고 다 써먹으려고 하다 보니 엄청 애먹었었는데요. 이걸 보시는 분들은 구성품은 다 쓰레기통에 버리시고 와이퍼 2개만 가지고 있으시면 교체는 일반적인 와이퍼 교체하는 방법처럼 교체하시면 돼서 엄청 쉽습니다.

와이퍼 구성품으로 컨버터 4개가 들어가 있지만 XM3는 필요 없음

 

기존-와이퍼-해체하는-모습
미쉐린 와이퍼 셀프교체방법

 

르노삼성자동차 XM3의 와이퍼 교체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와이퍼의 커버 덮개를 열어주시고 와이퍼를 아래로 잡아당겨주면 와이퍼가 고리에서 쉽게 빠지게 됩니다.

 

 

안 빠진다고 너무 힘으로만 하다 보면 차량과 연결된 부분의 와이퍼 부분이 휘어질 수도 있으므로 최소한의 힘으로만 해도 빠지니까 천천히 시도해보시길 바랍니다.

 

기존의 와이퍼를 이렇게 빼신 다음 교환할 와이퍼를 똑같은 방법으로 껴주시면 끝입니다. 해보시면 정말 간단합니다.

르노삼성자동차 XM3 와이퍼 교체방법

1. 기존에 달려있던 와이퍼 커버 덮개를 열어주시고 와이퍼를 살살 내려서 분리시켜줍니다.
2. 교체할 와이퍼를 기존에 와이퍼처럼 장착해주시면 끝!

 


 

마지막으로 후기를 남기자면 전에 사용하던 순정 와이퍼가 수명을 다했는지 비 오는 날 사용하면 잔상이 남거나 줄이 가있는 모습을 볼 수 있어서 이번에 교환을 했는데, 브랜드 인지도 있는 미쉐린 와이퍼로 교환해서 그런지 더욱 만족하면서 쓰고 있습니다. 현재 교환하고 3개월가량 사용하고 있는데 만족합니다.

 

와이퍼 교체하는 것도 그렇게 어렵지 않았고 처음에 좀 헤매었지만 이제는 익숙해져서 다음번에도 잘할 수 있을 거 같더라고요!

 

여러분들도 르노삼성자동차 XM3 와이퍼 교체하시게 된다면 미쉐린 와이퍼 추천드리고, 오늘은 와이퍼 교체시기 및 와이퍼 셀프 교체방법, 그리고 미쉐린 와이퍼 추천드리면서 내 돈 내산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