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명소

등산데이트를 즐길 수 있는 남양주 데이트 장소! <남양주 수종사>

by 우탕탕 2021. 2. 2.
728x90
SMALL

안녕하세요

송구이 티스토리 블로그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오늘은 초보 등산러도 쉽게 즐길 수 있는 등산 데이트 코스!

남양주 데이트 장소! 남양주 가볼만한 곳!

"남양주 수종사"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눈덮힌 북한강 동영상

 

남양주 수종사 가는길에

북한강이 흰 눈으로 뒤덮여 있는 아주 이쁜 경관을 보았습니다

 

눈덮힌 북한강

 

사진에도 전부 담기진 않지만

강이 얼어서 그 위에 눈이 쌓여있는 모습은

정말 보면서 계속 우와~! 했던 북한강입니다! ㅎㅎㅎㅎㅎㅎ

 

수종사 입구

 

이쁜 북한강을 보면서 드디어 도착했던 수종사 입구!

 

분명 차로 정상 근처까지 올라갈 수 있다고 했었는데...

저 입구의 저 푯말... 불길한 예감이 오기 시작했습니다

 

수종사 출입구
수종사 출입구

 

2021년 01월 30일 오후 1시 30분 기준

 

"수종사 결빙에 따른 출입금지"

"빙판길로 인해 차량 출입을 금하오니 협조해 주시길 바랍니다"

 

차량이 출입이 안된다고?...

 

이렇게 등산도 해본 적 없던우리는

갑작스러운 등산이 시작되었다...

 

(차량통제는 저희 등산하는 도중에 출입통제가 해제되었더라고요 ㅎㅎ)

 

입구에 세워져 있는 푯말

 

근처에 사람들에게 피해 가지 않도록

주차를 해놓고 우리는 끝을 알 수 없는 등산을 하기 시작했어요ㅋㅋㅋㅋ

 

입구에 세워져 있는 푯말에는

운길산 정상까지 2.52km

수종사까지 1.73km

라고 적혀 있었고

 

우리는 초보 등산러지만 수종사까지 1.73km면

금방이지하며 올라갔습니다

 

수종사 가는길

 

사진으로 보시다시피

차로는 갈 수 있을 거 같진 않았어요

도로도 차량 한 대만 다닐 수 있을 정도로 좁았고

갈 수 있어도 위험할 거 같았어요 ㅠㅠ

 

 

하지만 차로 안 가길 잘했다는 생각을 하면서

어느 정도 올라갈 때까지만 해도 아주 좋았어요!

힘들지도 않았고 등산 데이트한다는 마음으로 

좋은 경치 보면서 올라갔습니다

 

 

올라가면서 이쁜 자연을 많이 볼 수 있었고

공기도 정말 좋았고, 사진들도 많이 찍었습니다

 

정말 막 찍어도 자연이 이뻐서 그런지

화보처럼 나와서 만족 만족!!

 

수종사 가는길 푯말

아마... 이때쯤이었을까요?

 

이렇게나 걸어서 올라왔는데

수종사까지 아직도 1km가 남았다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희는 물이나 간식을 챙겨 온 게 아니었고

생각보다 금방 올라갔다가 금방 내려올 거라고 생각했었거든요ㅎㅎ

 

그래서 그런지 올라가면서 더 목이 말랐던 거 같고

계속 물 챙겨 올걸... 이 생각만 100번 한 거 같아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목이 계속 말랐어욬ㅋㅋㅋㅋㅋ

 

처음부터 걸어서 올라가시려고 하신다면

물과, 음료수, 먹을거리를 좀 챙겨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쓰레기는 꼭 다시 챙겨서 내려오셔야 해요!)

 

어느 정도 올라가니

두물머리 쪽이 보이기 시작했고,

 

이때쯤부터 아마 차량통제 해제되어서

차들이 올라왔었어요

 

도로가 좁으니 차가 올라오거나 내려오면 피해 주셔야 해요 ㅠㅠ

 

그러고 보니

우리는.. 등산하라는 운명이었던 건가요?ㅋㅋㅋㅋ

 

 

수종사 주차장

열심히 올라오다 보니 수종사 주차장 도착!

 

여기까지가 차로 올라올 수 있는 곳인 거 같아요

아까 그 초입에서 여기 주차장까지 차량으로 10분 정도 걸린다고 했던 거 같은데

 

저희는 걸어서 넉넉잡아 1시간 걸렸던 거 같아요!

중간에 사진도 찍고 쉬면서 올라왔거든요ㅎㅎ

 

저 멀리 자판기 보이시죠?

현금이 있어서 다행이지 현금 없었으면 음료수도 못 마셨을 뻔 ㅠㅠ

근데 저기는 매점은 아니었던 거 같아요!

 

 

수종사 출입구라고 보면 되겠죠?? ㅋㅋㅋㅋ

한문을 못 읽어서 ㅎㅎ.. 운길산인가...

 

수종사 주차장 화장실

여기까지 올라오게 되면 화장실이 있습니다

그전에는 없었고

여기 수종사 주차장까지 올라오셔야 화장실이 있어요!

 

참고하세요!

 

 

그리고 수종사로 가는 길에두 갈래 길로 나눠집니다

 

운길산 정상으로 가는 길과수종사로 가는 길로 나눠지는데

정상까지는 0.8km 더 가야 합니다

참고하세요~

 

저희는 정상 말고 수종사로 향했습니다!

 

수종사 올라가는 길에

돌탑들을 많이 쌓여있는걸 볼 수 있었습니다

 

정리되게 탑들이 잘 쌓여져 있었어요ㅎㅎ

 

수종사 안에 들어오니 부처님도 볼 수 있었습니다

 

수종사 절이 참 이뻤습니다

기억에 많이 남을 거 같아요 ㅎㅎ

 

수종사 정상에서 본 전경입니다

진짜 너무 이쁘지 않나요? ㅎㅎ

 

안개가 좀만 걷혔으면 더욱 이뻤을 거 같아요 ㅠㅠ

그래도 정말 이쁜 전경입니다

 

 

수종사에서 보이는 전망을 동영상 촬영해봤습니다 ㅎㅎ

 

 

수종사에서 바라본 경치가 정말 이뻐서 계속 멍하니 바라보고 있었습니다

ㅎㅎㅎㅎㅎㅎㅎ

 

수종사에 보호수도 있었고 사진 찍는 것마다

너무 이쁘게 나와서 안 올릴 수가 없네요 ㅠㅠ

 

수종사에서 바라본 경치가 정말 이뻐서 계속 멍하니 바라보고 있었습니다

ㅎㅎㅎㅎㅎㅎㅎ

이렇게 수종사에서 전경을 보면서

사진을 많이 찍고 구경하고 내려왔습니다!

 

내려오실 때는 발이 많이 아프실 수 있으니

천천히 내려오시는 걸 추천드려요!

 

예정된 등산이 아니었지만

쉽게 다녀올 수 있고

정말 데이트 장소로도 좋았고

좋은 전경을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여기까지 남양주 수종사 후기 남겼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728x90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