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창고/기타

[티스토리 공부#8] 빙(Bing) 웹사이트 검색 노출 및 rss, 사이트맵 등록 방법

by 우탕탕 2021. 1. 25.
728x90
SMALL

안녕하세요

송구이 티스토리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제가 오늘도 티스토리 블로그 공부한 걸 안 까먹으려고 기록용으로 남겨보려고 합니다!

제가 공부한 내용이 혹시 도움이 되신다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제 티스토리 블로그를 빙(Bing) 웹사이트 검색 등록하는 방법과

rss, 사이트맵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공부해봤습니다

 

https://www.bing.com/webmasters/homepage

 

Bing 웹 마스터 도구

 

www.bing.com

 

우선 빙(Bing) 웹마스터 도구 홈페이지 링크 남겨드립니다

위의 홈페이지를 들어가시게 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링크를 타고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시작하기를 눌러주시고 아이디를 생성해주시면 됩니다

 

 

세가지 방법으로 아이디를 생성할 수 있는데 저는 구글이 편하기에 구글 계정으로 생성해보겠습니다

 

 

저는 이미 구글 서치 콘솔에서 구글 검색 노출을 가능하게 이미 인증 해놨기 때문에빙(Bing) 웹마스터 도구에서 구글 서치 콘솔과 연동해서 빠르게 인증 가능하다고 나와있습니다저는 이미 인증되어 있으니 가져오기로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song92.tistory.com/13?category=933660

 

[티스토리 블로그 공부#6] 구글 검색 노출 및 RSS, 사이트맵 등록 방법

안녕하세요 송구이 티스토리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 제가 오늘도 티스토리 블로그 공부한 걸 안 까먹으려고 기록용으로 남겨보려고 합니다! ​ 제가 공부하는 내용이 혹시 도움이 되신다면

song92.tistory.com

 

혹시 몰라서 제가 전에 진행했던 구글 서치 콘솔로 구글 검색 노출하는 방법 링크도 남겨두겠습니다

 

 

가져오기를 누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실 텐데요

구글 서치 콘솔에서 어떤 자료를 가져오는지에 대해 적혀있습니다

 

Bing 웹 마스터 도구에 자동으로 추가할 목적으로만 사용자의 인증된 사이트 목록을 가져오고

가져온 후에 Bing 웹 마스터 도구에 추가할 사이트를 선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Google Search Console에 제출된 사이트 맵도 가져온다고 되어있고

사이트 분석 관련 데이터는 가져오지 않는다고 합니다

데이터를 가져오려면 Google Search Console 계정에 로그인해야 하고

정보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읽기 전용 권한이 필요합니다

해당 액세스 권한 주기적으로 인증 상태를 확인하고 사이트 맵을 업데이트하는 데 사용한다네요

저는 계속 진행해보겠습니다

 

 

그럼 위와 같은 화면으로 이동되고 구글 게정으로 로그인 해줍니다

 

 

다음과 같은 화면으로 이동될것이며 계속해서 허용을 눌러줍니다

 

 

그럼 빠르고 간단하게 이렇게 가져올 수 있도록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오른쪽 하단에 있는 가져오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저는 가져오기를 눌렀는데 사이트 추가 실패가 떴습니다 ㅠㅠ

이거 왜 이러는 걸까요 ㅠㅠ

다시 시도를 해봐도 반응이 없어서 안내해 주는 말대로

Google Search Console 계정에서 데이터를 가져올 수 없습니다

다시 시도하십시오 또는 아래에 사이트 URL을 추가하고 수동 확인 방법을 사용하세요라고 나와있어서

수동 방법으로 한번 진행해보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홈페이지를 복사해서 붙여 넣고 해보겠습니다

하지만 다시 수동으로 해봐도 사이트 추가 실패가 떠서 취소 버튼을 눌러보았는데요

 

 

그랬더니 위와 같은 관리페이지 화면으로 넘어가지고

 

 

하나씩 다 눌러보니 URL과 사이트맵 rss가 모두 등록이 되어있는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분명 사이트 추가 실패라고 떴었는데 왜 다 연동이 되어있는지는 저도 아직도 모르겠습니다

 

다시 확인해봐도 문제가 되는 것은 없어 보였습니다

 

 

데이터 및 보고서가 처리 중이며 반영하는데 최대 48시간이 걸릴 수 있다고 나와있으니까

한번 48시간을 기다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심지어 사용자 관리에서도 보시다시피 확인된 관리자라고 되어있습니다

 

조금은 찜찜하게 빙(Bing) 웹사이트 도구를 이용해서 등록을 해보았는데요

제대로 등록이 되어있는지는 48시간 후에 재확인을 해보아야 할 거 같습니다 ㅠㅠ

오늘은 여기까지

티스토리 블로그를 빙 웹사이트 검색 등록하는 방법과

RSS 및 사이트맵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공부해봤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