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창고/기타

르노삼성자동차지정정비코너 인계점 XM3차량 엔진오일 교체 방문후기

by 우탕탕 2021. 3. 20.
728x90
SMALL

르노삼성자동차의 XM3를 구매한 지 벌써 1년이 되었습니다. 저번에는 무료쿠폰으로 엔진오일을 무상으로 갈아주셨는데 이번에는 제 돈으로 갈아야 했으므로 가까운 르노삼성자동차 지정정비 코너 인계점에 XM3차량 엔진오일 교체 예약을 하고 방문했습니다.

 

르노삼성마크가보이는-서비스센터-전경사진
르노삼성자동차지정정비코너 인계점

 

  • 르노삼성자동차 지정정비 코너 인계점 연락처 : 031-225-8101

 

르노삼성자동차 지정정비 코너 인계점의 전경사진입니다. 수원시청역과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었고, 미리 예약하지 않으시면 오래 기다려야 하실 수도 있으니 미리 연락해서 예약을 잡고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저는 예약을 하고 가서 바로 정비를 봐주셨습니다.

 

 

엔진오일 교체 주기가 되어서 방문했는데, XM3 1.3 터보 엔진 차량은 넣는 엔진오일이 다르다고 설명해주셨고, 그래서 그런지 다른 차 엔진오일 가격보다 비쌌습니다.

 

XM3 1.3 터보 엔진 차량 엔진오일 교체 가격은 148000원이었습니다.

 

자동차-엔진오일-교체하는모습
르노삼성자동차지정정비코너 인계점


엔진 오일 교체하는 모습입니다. 밑에 판을 뜯어내시고 엔진오일을 빼시더라고요. 엔진오일 색이 굉장히 검은색이었습니다.

 

교체주기가 6개월마다 한 번씩 아니면 7000~8000킬로당 한 번씩 교체해줘야 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르노삼성자동차-고객휴게실-전경사진
르노삼성자동차지정정비코너 인계점

르노삼성자동차 지정정비 코너 인계점 고객 휴식공간입니다. 건물 2층에 작게 있었고, 코로나로 인해 음료 제공은 안 하고 있었습니다.

 

엔진오일 교체하는 동안 고개 휴게실에서 휴식을 취하면서 기다리고 있었고, 엔진오일 교체가 다 되었는지 고객 휴게실까지 오셔서 저를 불러주시더라고요!


엔진오일을 교체하고 결제를 하러 내려갔는데, 정비해주신 분께서 엔진오일 교체하면서 냉각수와 워셔액 그리고 타이어 공기압까지 넣어주셨다고 합니다. 전혀 생각하지도 못했던 부분인데 해주셔서 정말 감사했고 방문했던 게 참 좋은 기억으로 남을 거 같습니다.

 

르노삼성 차량의 문제가 있으시다면 서비스 좋은 르노삼성자동차 지정정비 코너 인계점을 방문해보시는 걸 추천드리겠습니다.

 

728x90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