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창고/기타

[주린이 주식공부] 가치주 무엇일까? 대표적인 가치주 투자 업종은?

by 우탕탕 2021. 3. 2.
728x90
SMALL

여러분들은 주식시장에서의 가치주가 무엇인지 알고 계신가요? 주식 컨텐츠를 보면 가치주와 성장주에 투자를 해야한다고합니다. 오늘은 그 가치주에 대해서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대표적인 가치주 투자 업종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치주는 불확실한 미래가 아니라 현재에 더 무게를 두고 있습니다. 미래 성장 가능성은 성장주에 비해 낮지만, 이미 이익을 내고 있는 기술이나, 내공이 있기에 안전하다고 볼 수 있고, 가치주는 경기 호황기에 유리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2020년엔 경기가 불황의 시기였기에, 안정적인 기업보다는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업에 투자를 하는 시장이 유지가 되었었죠. 2020년엔 가치주가 불리한 여건이 지속되었고, 가치주는 금리가 상승해야 유리한 주식입니다.

 

 

코로나 19가 종식되고 경기가 회복된다면 성장주에 관심을 많이 가지던 투자자들도 아마 가치 대비해서 싼 기업들에게 쏠릴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 듭니다.

 

대표적인 가치주 은행관련 업종

시장에서 대표적인 가치주로 인식되고 있는 업종은 은행, 보험, 석유화학, 철강, 제지, 건설, 조선, 유통, 자동차 등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자동차 관련해서는 성장주와 가치주를 동시에 겸비한 기업이라고 들 수도 있죠.

 

어느정도 기술력을 바탕으로 꾸준히 성과를 내고 있기에 가치주 업종으로 분류되고있는데요. 여기서 가치주라고 성장주가 될수 없는건 아닙니다.

 

카카오나 네이버, 구글처럼 플랫폼을 가지고 있는 기업들도 가치주지만 여러가지에 접목시킬 수 있는 플랫폼을 가지고 있기에 성장주로도 볼 수 있습니다.

 

현대차 주가정보 

대표적으로 현대차입니다. 

 

현대자동차는 현재에서도 국내에선 자동차 만드는 기업으로 탑입니다.

 

제네시스 브랜드도 만들어서 꾸준히 매출을 올리고 있지만, 미래의 전기차, 수소차 등 친환경차 관련해서도 성장 가능성도 어마어마한 기업이죠. 몇 년간 상단 한 이익을 내고 있으며, 앞으로의 성장도 기대가 되는 기업이라고 합니다.

 

 

물론 다른 가치주들도 많겠지만, 가치주는 일단 안전하다는 점에서 좋은 거 같아요! 벌어 놓은 돈도 이미 많고, 이익도 꾸준히 내고 있다는 점에선 망할 회사는 아니라는 점 아닐까요? 회사가 언제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지만요.

자동차 관련 업종

기업은 늘 변화하기 때문에 가치주에서 성장주가 될 수도 있습니다. 선택은 여러분의 몫이지만, 주식공부 열심히 해서 가치주지만 성장주로 변신할 수 있는 기업을 찾아보는 게 어떨까요?

 

오늘은 여기까지 가치주는 무엇인가와 가치주의 대표적인 업종을 알아보았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