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창고/기타

주식은 성장주에 투자하라는데, 성장주의 의미는 무엇이고 유망산업은?

by 우탕탕 2021. 2. 20.
728x90
SMALL

안녕하세요

송구이 티스토리 블로그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오늘도 주식공부를 한 내용을 기록하고자 남겨봅니다!

 

다들 주식은 성장주나 가치주에 투자를 하는 것이 좋다는 말들을 자주 합니다.

아직 주린이인 저에게 성장주나 가치주는 뭔지도 모르고 있었죠.

무작정 좋다는 이유만으로 검색해보고 알아보고 그랬습니다.

 

출처: 네이버 백과사전

 

성장주란 네이버 경제용어사전에서는 지금보다 앞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큰 종목을 말하는 것이고,

가치주에 비해 현재 창출하는 이익이 적어 EPS는 낮지만, 수익 규모와 비교할 때 주가가 높아서 PER과 PBR은 높은 편입니다.

성장주의 요건으로는 기업의 장래성이 높고 경영자가 유능하며 업계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커서 일시적인 불황에도 흔들리지 않고

매출액과 이익금이 높은 수준으로 증가하고 설비투자를 적극적으로 하며 발행주식수도 너무 많지 않은 것 등을 들 수 있다.

주가는 장래의 수익 예측을 전제로 하고 있기 때문에 신제품, 신기술 등 즉시 수익 증가를 가져오지 않더라도

장례에 큰 수익을 가져올 수 있는 주식도 성장주다. 하지만 성장주는 주가 변동 폭이 커 수익 또는 손실을 낼 확률이 모두 높다.

 

아무튼 네이버 백과사전에서 성장주는 이렇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

 

제가 공부한 거 바탕으로 성장주에 대한 이해를 쉽게 하실 수 있게 정리를 해드리자면,

한 엔터테인먼트의 가수에게 투자를 해야 한다고 가정했을 때,

이미 유명해진 가수에게 투자를 하는 거보다, 연습생 또는 데뷔한 지 얼마 안 된 아이돌에게 투자하는 것이 미래를 예측하기 쉽지 않겠지만, 성장 가능성은 더 엄청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미 유명해진 가수는 이미 전성기를 지나갔기 때문에 더 이상의 성장에 대한 기대감이 없어서 주가 상승이 더 있진 않을 것이고 오히려 주가가 내려올 수 있는 확률도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조심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연습생 또는 데뷔한 지 얼마 안 된 아이돌에게 투자하는 것이 성장 가능성은 크지만,

어떤 불미스러운 상황으로 그룹이 해체되고 연예계를 떠나가게 된다면 이건 실패를 하게 된 것이겠죠.

이래서 성장주는 항상 조심해야 합니다.

성장주는 미래를 보고 투자하는 것이기 때문에 기업에 대해 본인이 잘 공부하고 잘 판단해서 투자해야 할 종목입니다.

 

대표적으로 우주항공국방 관련주

성장주로 유망되는 업종으로는 전기차, 수소차, 인공지능 반도체, 자율주행차, 우주항공 등 미래가 기대되는 산업들이 많이 있다고 합니다. 이 분야에 관련된 주식을 찾아서 공부하고 투자해보는 건 어떨까란 생각을 주린이는 해봅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