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창고/기타

"경기방어주"의 뜻과 의미, 대표적인 주식은 무엇이 있을까?

by 우탕탕 2021. 2. 17.
728x90
SMALL

안녕하세요

송구이 티스토리 블로그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오늘은 경기방어주의 뜻과 의미,

그리고 경기방어주의 대표적인 주식은 무엇이 있을지에 대해서 공부한 걸 바탕으로 기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공부한 내용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주린이 파이팅!

 

song92.tistory.com/46

저번에 포스팅했던 시크리컬(경기민감주, 경기관련주)은 경제상황에 따라서 사이클을 도는 주식이라고 포스팅했었습니다.

경기가 좋아지면 경기민감주는 주가가 올라가고 경기가 나빠지면 경기민감주는 주가가 내려간다고 했었는데,

 

이번에 포스팅할 경기방어주는 경기가 좋아지던 나빠지던, 경기와 상관없이 꾸준한 실적을 내는 업종을 경기방어주라고합니다.

 

 

경기방어주로 부를만한 대표적인 업종이 통신 관련, 식품 관련, 게임 관련 주가 있습니다.

 

경기가 좋지 않다고 핸드폰을 사용하지 않거나,경기가 좋지 않다고 밥을 안 먹거나 그러지도 않을 겁니다.또한 경기가 좋지 않다고 게임을 안 하는 경우도 없을 테죠.

 

반대로 경기가 좋다고 핸드폰 요금을 더 많이 사용하거나,게임을 더 한다거나, 밥을 더 먹는다거나 그러지도 않습니다.

 

이런 주식들은 경기가 좋던 안 좋던 변동이 그렇게 크게 많지 않은 주식들입니다.

 

동원F&B

 

경기방어주가 좋다고만은 할 수 없습니다.경기방어주라고 하면 안정적으로 투자할 수 있어서 매우 매력적이라고 느끼실 수도 있지만,매년 꾸준히 실적은 내지만 성장이 정체되어있어서 주가 상승에 많은 영향이 없을 거라고 생각할 수 도 있기 때문이죠.

 

 

배당을 생각해서 안정적으로 받으면서 투자하시는 분들에게는 장점이 있지만,투자자의 본질적인 목표인 주가 상승에 대해서는 어려울 수도 있다는 점입니다.

 

동서

하지만 코로나 19가 전 세계적으로 이슈가 되면서

이 틀을 깨고 성장주로 변신하게 된 대표적인 주식으로는 식품 관련주가 있습니다.

 

외식을 하지 못하고 집에서 자주 조리해 먹게 되면서 가공식품, 가정간편식 수요가 급증하게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한국의 가공식품 수출이 급증하면서 성장산업으로 변신하게 되었습니다.

 

영원한 것은 없는 것 같습니다.

경기방어주여도 성장주가 되는 상황이 된다면 주식시장에서도 빛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투자하시는데 도움이 되는 공부자료였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