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창고/기타

티스토리 블로그 1달째 방문 및 수익 등 운영결과 기록하기!

by 우탕탕 2021. 1. 31.
728x90
SMALL

안녕하세요

송구이 티스토리 블로그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오늘은 1월 마무리하는 31일입니다.

제가 이제 티스토리 블로그 시작한 지 한 달이 되었습니다

 

1월 1일부터 열심히 한건 아니지만 ㅎㅎ

1월 동안 어떤 일이 있었고

어떻게 발전해왔으며, 어떠한 변화가 있었는지,

티스토리 블로그 1달 운영한 결과를 기록해보려고 합니다

 

개인마다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제가 기준은 될 수 없을 텐데

그냥 저는 이런 결과구나 라고 생각하시고 재미로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송구이 티스토리 블로그 메인화면

 

우선 PC로 보았을 때 제 티스토리 블로그 메인 화면입니다!

 

특별하게 설명드릴 건 없지만,

스킨은 Odyssey (사용자 수정)을 사용하고 있고,

카카오 애드핏 광고가 노출되고 있으며, 전체 글은 26개입니다.

 

송구이 티스토리 블로그 카테고리

 

카테고리로는

일상, 공부, 여행, 카페, 맛집, 게임으로 나뉘어서 작성을 하고 있고,

코로나로 인해 카페를 방문할 수 없어서

카페에 관련된 글을 작성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총 26개 콘텐츠로,

일상 글 2개, 공부 글 12개, 여행 글 2개, 맛집 글 7개, 게임 글 3개 작성되었습니다

 

송구이 티스토리 블로그 1월달 인기글 순위

 

2021년 1월 제 티스토리 블로그 인기글 순위입니다

 

모바일 게임인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도전퀘스트 관련 포스팅이 1등 2등을 하고 있었고,

청주의 청천순대, 주식 관련 포스팅,

펜션 관련 후기 순으로 5위까지 랭크되어있었고,

1등 인기글에 조회수는 55회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했을 땐

카러플 모바일 게임 퀘스트는

빨리 깨려면 검색을 해야 하기 때문에

검색 유입이 많이 있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포스팅 기록 날짜달력

 

포스팅을 작성한 날짜를 알 수 있는 달력입니다.

1월 1일부터 해야겠다고 생각은 했지만

정작 첫 포스팅을 작성한 건 1월 6일 이었네요 ㅎㅎ

 

그 이후로 틈틈이 글을 작성해왔고,

1월 24일부터 하루에 1개씩 포스팅해보자!라고

마음먹고 지금까지 1일 1포스팅을 꾸준히 유지해오고 있습니다!

 

송구이 티스토리 블로그 방문통계

제 티스토리 1월 총 방문 통계입니다

총 월간 방문수는 500명이었고,

검색으로 인한 유입 207명,

SNS로 유입이 95명,

기타가 198명으로 집계되었습니다

 

제가 다른 분들에 비해 어느 정도 수준인지

잘 모르겠습니다만,

제가 기준이 될 순 없기에 ㅠㅠ

제 방문자 수가 적어도,

저는 이 정도 방문자가 있었구나 라고 생각하시고

귀엽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송구이 티스토리블로그 유입 키워드

제 유입 키워드 검색 순위입니다.

 

인기글이었던 카러플 모바일 게임 관련해서

유입 키워드 검색순위도 제일 많았네요 ㅎㅎ

 

제 티스토리 블로그를 분석하다 보니

관심도가 높은 모바일 게임 퀘스트 관련해서

포스팅을 좀 더 쓰면 많은 유입이 있을 거라 생각이 들었습니다

 

1월달 카카오 애드핏 수익

티스토리 블로그 카카오애드핏 수익입니다

 

카카오 애드핏 광고를

1월 26일에 신청하여 27일에 승인받았으며,

27일부터 해서 31일까지 수익이 79원 나왔네요 ㅎㅎ

아직은 적은 숫자지만 발전할수록 많아지겠죠?

 

카카오 애드핏관련해서 포스팅 작성해 놓았으니 확인해보시고,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song92.tistory.com/22

 

카카오 애드핏 신청, 승인기간, 승인조건,티스토리 광고 적용방법

안녕하세요 송구이 티스토리 블로그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오늘도 제가 티스토리 블로그 관련해서 공부를 하며 알게 된 내용을 기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공부하는 내용이 혹시 도움이

song92.tistory.com

 

구글 애드센스는 심사중

 

구글 애드센스 관련해서는 아직 승인을 받지 못했습니다 ㅎㅎ

사이트 검토 중이라고 나와있어요ㅠㅠ

 

저는 구글 애드센스를 21년 1월 19일에 신청을 했고,

최대 2주가 걸릴 수도 있다고 해서 기다리고 있는 중입니다

 

제일 어려운 게 구글 애드센스 심사 통과 하는 거라는데

구글 애드센스 승인 날 때까지 열심히 글 써야겠죠? ㅎㅎ

 

다음 주 화요일이 되면 구글 애드센스 심사 넣은 지 2주 되는 날이니

그때까지 결과를 기다려봐야겠어요 ㅠㅠ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는 방법도 포스팅해놨으니,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링크 걸어두겠습니다!

 

song92.tistory.com/16

 

[티스토리 공부#7] 구글 애드센스 통해 광고 승인받기

안녕하세요 송구이 티스토리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 제가 오늘도 티스토리 블로그 공부한 걸 안 까먹으려고 기록용으로 남겨보려고 합니다! ​ 제가 공부하는 내용이 혹시 도움이 되신다면

song92.tistory.com

그리고 마지막으로

1월 동안 티스토리 블로그를 얼마나

구축하고 발전시켰는지에 대해서

마무리 글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티스토리 스킨에 대한 파비콘,

플러그인 카테고리에 있는 것 중 36개를 적용시켜놨으며,

제 내용을 드래그해서 복사를 못하게 막아놓았고,

빙 검색 노출, RSS, 사이트맵 등록

네이버 검색 노출, RSS, 사이트맵 등록

구글 검색 노출, RSS, 사이트맵 등록 등

 

다양한 걸 눌러보고 해보려고 했습니다!

 

앞으로 갈길이 멀었지만

더 열심해봐야겠죠? ㅎㅎ

 

1개월 차 티스토리 블로거 송구이

블로그 한 달째 운영일지를 마치겠습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