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창고/기타

Pi Network KYC인증 성공, 무료채굴 파이코인 KYC 인증방법, 기입순서 정리

by 우탕탕 2022. 6. 21.
728x90
SMALL

차세대 유망 글로벌 코인이며, 무료 모바일 채굴 코인인 파이코인을 하고 계신 분이라면, KYC 인증을 하셔야 하는데요. 이번에 채굴을 누르게 되면 Pi Network 인증하라는 알림이 뜨실 거예요. 저도 꾸준히 채굴하고 있었고 이번에 알림을 받았는데, 파이코인  KYC인증 시도해보고 성공한 인증방법, 기입 순서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록

1. Pi Network KYC 2가지 인증방법

2. Pi Network 기입 순서 정리

 

 

 

Pi Network KYC 인증방법 2가지

 

먼저 KYC 인증이란, 국제 금융거래에서 신분을 확인하는 절차이며, 인증을 완료하게 되면, 지금까지 채굴하셨던 파이코인의 채굴량과 본인의 권리를 인정받고 추 후 거래할 수 있게 하는 인증을 뜻하며, 먼저 파이코인 채굴을 하러 앱에 들어가셨을 때 메인화면에 신청이 가능하다는 안내문구가 나오시는 걸 확인하셔야 하며,  파이코인 KYC 인증하는 방법으로는 2가지 루트가 있습니다. 

 

첫 번째로는 파이코인을 채굴하는 앱인 Pi를 들어가서 채굴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15분 내에 인증을 시작하라는 문구가 나오면서, 그 안내에 따라 진행을 하셔도 되며, 안내에 뜨는 15분에 대한 내용은 15분은 걸리는 시간이 아닌 15분 이내에 지원 시작하기만 하면 진행됩니다.

 

두 번째로는 직접 Pi Browser 어플을 다운로드하여 들어가셔서  제일 하단에 있는 kyc.pi를 클릭하셔서 시작하셔도 됩니다.

*Pi Network KYC 인증방법

1. 파이코인 채굴 앱 접속 후 안내에 따라 진행

2. 직접 Pi Browser 어플을 다운로드하여 들어가서 제일 하단에 있는 kyc.pi 클릭 후 진행

 

 

 

Pi NetWORK KYC 기입 순서 정리

 

위에서 설명드린 인증방법 2가지 중에 하나를 선택하여, KYC 인증 화면까지 오게 되면 본인 정보에 대한 내용 기입을 시작해야 하는데요.

 

첫 번째로 뜨는 화면에서의 기입 순서로는 ID의 국가 또는 지역은 Republic of Korea(South Korea) 선택해주시고, ID 유형은 여권으로 할지, 운전면허증으로 할지, 주민등록증으로 할지 선택 후 아래의 수집 동의 체크 후 시작을 해주세요.

 

그다음에 내용을 확인 후 다음을 눌러주시고(동의를 해야만 신청 가능), 처음에 선택하셨던 유형(여권,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중에 선택하셨던 것을 준비합니다. 여권을 선택하셨다면, 이름은 영문으로 작성해주셔야 하며, 운전면허증 또는 주민등록증 선택하셨다면 이름을 한글로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두 번째로 나오는 ID 사진 촬영입니다. 가로 모드에서 신분증, 여권, 운전면허증 등 선택하셨던 유형을 촬영 진행해주시면 되는데요. 여권의 같은 경우엔 앞면만 촬영해주시면 되고 신분증, 운전면허증의 경우 주소 변동사항이 있을 시 뒷면까지 촬영해주시면 됩니다.

 

촬영 팁으로는 가로모드에 카메라 전체를 사진으로 채우면 좋다고 되어있고, 준비되셨으면 촬영 준비됐습니다 클릭 후 촬영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사진 촬영 후 신분증이 세로로 보인다면 오른쪽에 보이는 아이콘 회전하기를 클릭하셔서 위의 예시처럼 가로로 보이도록 해야 합니다.

 

세 번째로 개인정보 입력하는 화면이 나오는데 다음과 같이 기입해주시면 됩니다.

 

이름이 가나다로 예시를 들면
 
이름 (Given Name) : 나다 (여권일 경우엔 영어로 기입)
Middle Name(optional) : 기입하지 않기
성 (Surname/Family Name) : 가 (여권일 경우엔 영어로 기입)
 
 성별 (Gender) : 선택

생일 (Date of Birth) : 선택

국가 : Republic of Korea(South Korea)

주소 라인 1 : OO로 OO번길 OO

주소 라인 2 : 상세주소 기입

* 신분증 뒷면에 갱신한 주소가 있는 경우에는 신분증 앞면, 뒷면을 같이 제출하시고
갱신한 주소로 기입하시면 됩니다.

도시 : OO시 OO구

시/도 : OO도

우편번호 : 본인 집 우편번호 기입

문서 ID 번호 : 본인이 선택한 유형(여권,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에 대한 번호

 

네 번째로 나오는 실제 사람인지 확인하는 라이브 영상 검사입니다. 오디오는 녹음되지 않으며, 본인이 맞는지 확인하는 촬영이므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화면에서 시키는 대로 본인 얼굴 사진 촬영하면 되고, 웃으라고 하면 웃으시는 모션을 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작성했던 내용 확인하시고, 수정해야 하는 부분 있으시면 수정해주시고, 없으시면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그렇게 되면 신청 완료 단계가 되고, 검토 진행 중이라고 나오게 되면 모든 절차가 완료됩니다.

 

 

 

1. 유형별 기입 방법

1) 여권 선택 시 : 이름 영문으로 입력해주세요.
    Given Name : 이름
    Middle Name :  안 적으시면 됩니다
    Surname/Family Name : 성

2) 운전면허증, 주민등록증 선택 시 : 이름 한글로 입력해주세요.

*공통된 사항으로 주소는 모두 한글로 입력해주세요

2. ID 사진 촬영

1) 여권 선택 시 : 앞면만 촬영

2) 운전면허증, 주민등록증 선택 시 : 주소변경이력 또는 관련 데이터 있을 시 후면까지 촬영

*모든 데이터는 위에 예시처럼 가로로 보일 수 있도록 진행 / 오른쪽에 회전하는 아이콘 클릭하기

 


 

오늘은 파이 코인 KYC 인증방법 및 기입하는 순서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파이 코인 채굴하고 계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다면 좋겠습니다. 

728x90
LIST

댓글